'제3회 고용노동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 28일부터 접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한국고용정보원과 근로복지공단은 28일부터 '제3회 고용노동 공공데이터 활용 아이디어 공모전'을 공동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공공데이터 관심을 촉진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제품 및 서비스 우수사례 발굴, 데이터 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공모 분야는 △고용노동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아이디어 기획 △고용노동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제품 또는 서비스 개발 2개 분야다.
대학생, 예비 창업자, 기업, 학계 등 국민 누구나 개인 혹은 4인 이내 팀으로 참가할 수 있고, 오는 7월21일까지 공모전 대표 누리집(www.2024datacontest.co.kr)에서 접수한다.
수상작은 1차 서류심사, 2차 발표심사를 통해 분야별 6점씩 총 12점을 선정하며, 고용부 장관상 및 산하 기관장상과 함께 총 1650만원 상당의 포상이 지급된다.
고용부와 산하기관은 수상작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으로 홍보하고, 제안된 아이디어 실현, 제품 및 서비스 개발에 필요한 공공데이터를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또 분야별 최우수작에 대해서는 행안부가 주관하는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 경진대회' 기관예산전에 참가할 수 있도록 추천할 계획이다.
임영중 고용정보원장은 "국민 수요 중심의 맞춤 고용데이터 개방 노력을 통해 전년대비 32% 증가한 147건의 공공데이터를 개방했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고품질 데이터를 더 많이, 더 편리하게 제공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