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내가 비만이라니…” 코카콜라 공장 옆 살던 악어, 다이어트 시작한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신문

미국 플로리다주 템플 테라스에 살던 악어가 다이어트에 돌입했다. 사진은 보호소 이동을 위해 악어가 구조되는 장면. Croc Encounters 페이스북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미국 코카콜라 공장 근처에 살고 있던 악어가 사람들이 제공한 먹이를 먹고 급격히 살 쪄 다이어트에 돌입했다.

26일(현지시간) UPI통신 등에 따르면 미국 플로리다주 템플 테라스에 있는 악어는 최근 400파운드(약 181㎏)가 넘는 무게를 기록해 다이어트를 시작했다.

9피트(약 274㎝) 길이의 이 악어는 옛 코카콜라 공장 주변 저수지에 살아 ‘코카콜라 악어’라고 불렸다. 근처에는 울타리가 설치돼 있었는데, 최근 이 울타리가 손상되자 주민들은 어린이들이 넘어갈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어 우려했다.

이에 플로리다주 탬파에 있는 한 악어 보호소가 악어를 데려가기로 결정했다. 이 보호소는 지금까지 수십 마리의 악어를 구출했고, 관광객들에게 악어를 구경하고 먹이를 직접 줄 수 있는 투어도 제공하는 곳이다.

보호소 관계자는 “많은 주민들이 (악어를) 어떻게 하면 되는지 문의했다”며 “그들은 악어가 죽는 것은 바라지 않았다”고 밝혔다.
서울신문

미국 플로리다주 템플 테라스에 살던 악어가 다이어트에 돌입했다. Croc Encounters 페이스북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보호소는 구조한 악어에게 체중 감량 식단을 제공하기로 결정했다. 일부 주민들이 악어에게 고기나 햄 등 먹이를 제공해 정상 체중보다 무거웠기 때문이다.

보호소는 “새로운 식단이 악어에게 더 적합할 것”이라며 “우리는 생선도 먹이고, 닭고기도 먹일 것이다. 악어가 살이 빠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코카콜라 악어가 ‘다이어트 콜라’라는 새로운 이름을 얻을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보호소가 이러한 사실을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알리자 해당 악어를 기억하는 주민들이 인사를 남겼다. 악어를 수년간 지켜봤다는 여성은 “아이들과 마지막 배웅을 하러 갔었다”며 “악어가 죽지 않았다는 걸 알면 아이들이 매우 기뻐할 것”이라고 전했다.

윤예림 기자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