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이재명·조국 때린 한동훈 “정치 개같이 하는 사람이 문제”

댓글 7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오늘부터 총선 선거운동 개시

“범죄자들의 지배 막아야…이재명·조국 심판은 민생”

쿠키뉴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선대위원장이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된 28일 서울 서대문구 신촌거리에서 이용호 후보와 함께 첫 집중유세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정치 개같이 하는 사람이 문제지 정치 자체는 문제가 없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공식 선거운동 개시일인 28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를 싸잡아 ‘범죄자’로 규정하며 맹비난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서울 신촌 유플렉스 인근에서 유세차에 올라 “범죄자들을 심판하는 건 민생이다. ‘이·조(이재명·조국)’ 심판은 민생”이라며 “그분들은 권력을 잡으면 민생을 챙기지 않고 자기들 잇속을 챙길 것이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그는 “제 주변에 있던 어떤 국회의원들이 제가 장관할 때 ‘왜 이렇게 정치적이냐’고 해서 저는 ‘당신은 왜 자기 직업을 비하하느냐. 정치인이 직업 아니냐’고 했다”며 “정치는 굉장히 중요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정치를 개 같이 하는 사람이 문제지 정치 자체는 죄가 없다”며 “저는 그렇기 때문에 정치하러 나왔다. 여러분을 위해, 공공선을 위해 몸을 바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 위원장은 “범죄자들이 여러분을 지배하지 못하게 해달라”며 “범죄자들이 우리를 지배하는 것을 허용하면 우리가 역사에 죄를 짓는 것이다. 뻔뻔한 범죄자들이 지배하는 나라에는 미래가 없다”고 피력했다.

유권자들을 향한 당부의 말도 잊지 않았다. 한 위원장은 “투표장 들어가시면 다른 것은 볼 것은 없고 그냥 국민이라고 적힌 국민만 보고 찍으시면 세상이 바뀌고 범죄자들이 물러갈 것”이라며 “범죄자들을 이 중요한 정치에서 치워버려야 한다. 제가 그렇게 하겠다”고 목소리 높였다.

이용호 서대문갑 후보도 조국 대표를 언급하며 “2심까지 징역 2년을 확정받은 범죄자”라며 “이번 총선에서 감정 벗어나서 이성적으로 대한민국의 미래를 생각해서 우리 국민의힘을 지지해달라”고 호소했다.

이어 “지난 12년 민주당 의원과 민주당 단체장이 (서대문을)장악하고 있었는데 여기 지역은 변한 게 없다고 (유권자들이)아쉬움과 불만을 토로했다”며 “경험 많고 일해본 저 이용호가 반드시 서대문 현안을 말끔히 해결하겠다”고 자신했다.

쿠키뉴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 선거대책위원장이 28일 서울 마포구 망원역 인근에서 함운경 후보, 조정훈 후보와 함께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앞서 한 위원장은 이날 서울 마포구 망원역 유세에서도 이재명·조국 대표를 거론했다.

그는 “범죄자 세력이 여러분과 같은 선량한 시민을 지배하게 되는 것을 막아야 한다” 며 “그분(이재명·조국)들은 권력을 잡으면 민생을 챙기지 않고 그 권력으로 복수하고, 권력으로 자기들의 잇속을 채우고, 자기들의 (사법) 방어만 할 것이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최은희 기자 joy@kukinew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