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이슈 시위와 파업

서울 시내버스 파업에 경기도 출근길 불편… 비상 수송대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향신문

서울 시내 버스노동조합이 총파업에 돌입한 28일 서울역 버스 정류장에서 시민들이 버스를 기다리고 있다. 문재원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시내버스 노조가 총파업에 돌입하면서 28일 경기도에서도 출근길 불편이 이어졌다.

경기도에 따르면 서울시 시내버스 파업 노선 중 경기도 진출입 노선은 고양시 등 서울 인접 13개시 100개 노선이다. 버스대수로는 2047대에 이른다.

이들 버스 노선이 파업에 들어가면서 경기도에서도 출근길 불편이 이어졌다. 소셜 미디어 엑스(X·옛 트위터)에는 출근길에 불편을 겪었다는 경기도민들의 메시지가 올라왔다.

한 이용자는 “경기도에 살아서 안일하게 굴었는데, 생각해 보니까 (지하철)역까지 가는 버스가 전부 서울 버스였다”며 “경기도 버스 딱 한 대가 와서 겨우 지각을 면했다”고 말했다.

경기도는 이날 버스 파업에 따른 시민 불편을 줄이기 위해 파업 노선과 유사한 도내 기존 노선 118개(1795대)를 활용한 집중 배차 등 비상 수송대책을 가동했다.

김동연 경기지사는 SNS에서 “도민들께 어제 저녁과 오늘 새벽 경기버스와 전철 이용을 권장하는 안내문자를 드렸다”면서 “일부 서울버스 노선에는 대체 교통수단이 투입될 예정이다. 도민의 불편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태희 기자 kth08@kyunghyang.com

▶ 매일 라이브 경향티비, 재밌고 효과빠른 시사 소화제!
▶ 온전히 나로 살 수 있는 ‘자기만의 방’, ‘방꾸’하기!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