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이슈 시위와 파업

"요금 안 받아요""○○역 가실 분"…버스 파업 속 빛난 미담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앙일보

서울 시내버스의 파업으로 아침 출근 대란을 겪은 시민들을 도운 사연들. 사진 엑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 시내버스의 파업으로 아침 출근 대란을 겪었던 시민들을 도와준 사연들이 조명됐다.

28일 소셜미디어 엑스에는 "서울시내버스 파업 중으로 요금을 받지 않습니다"라는 한 버스의 안내문이 공유됐다. 엑스 사용자 A씨는 "우리 동네 버스 파업인데 그냥 공짜로 사람들 다 태워주고 다닌다. 감동받았다"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 A씨는 "구, 시에서 지원해 주는 버스 아니"라며 "그냥 저 버스 회사 기사님들이 파업 참여하시면서 자발적으로 무료 운행해주시는 것"이라고 밝혔다.

또 다른 엑스 사용자 B씨는 "아침부터 훈훈한 일이 생겼다. 어떤 아저씨가 미니 봉고차 끌고 버스정류장에 와서 '○○역 가실 분!'하시면서 8명 정도 역까지 태워주셨다"며 "아침부터 봉사하심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B씨는 "(아저씨) 아니었으면 역까지 걸어가야 했다. '○○역'이라는 소리에 바로 탔다. 아침부터 감사한 일이 생겼다"며 고마워했다.

중앙일보

서울 시내버스의 파업으로 아침 출근 대란을 겪은 시민들을 도운 사연들. 사진 엑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중앙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첫 모의고사를 앞뒀다는 한 학생은 "○○○○번 버스기사님 정말 감사드린다. 오늘 첫 모의고사였는데 덕분에 잘 도착할수 있었다"며 "시민들을 생각해 요금도 안 받으시더라"고 했다. 그러면서 "버스 파업 동안 계속 이걸 이어가신다고 적어놓으셨더라"라며 응원을 전했다.

서울시버스노동조합은사측인서울시버스운송사업조합과의 협상 결렬 선언 후 예정대로 이날 총파업에 들어갔다. 12년만의 파업이다.

서울시는 시와 자치구 비상수송대책본부를 중심으로 시민들의 출퇴근길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지하철의 열차 투입 및 막차 시간을 연장했다. 25개 자치구에 무료 셔틀버스를 투입한 뒤 공식 블로그와 재난문자를 통해 안내했다.



한지혜 기자 han.jeehye@joongang.co.kr

중앙일보 / '페이스북' 친구추가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