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가성비 탑재 호텔 멤버십 지갑 열린다[Weekend 호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선호텔, 등급별 금액 할인권 확대
골드 등급부터 무료숙박권 1매 제공
파르나스는 모든 호텔 브랜드 묶어
타사 대비 빠른 승급과 적립률 혜택
외식 즐긴다면 서울드래곤시티 매력
레스토랑·디저트 등 111만원 바우처


파이낸셜뉴스

조선호텔앤리조트가 내놓은 클럽조선 멤버십 서울드래곤시티가 내놓은 다이닝 특화멤버십 '다이닝플러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호텔업계의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충성고객을 확대하기 위한 멤버십 강화에 나섰다. 기존 멤버십의 실질적 혜택을 강화하는데 초점을 둔 가운데, 신규 멤버십을 론칭하는 곳도 늘어나고 있다.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멤버십을 잘 찾으면 기대 이상의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금액 할인권 확대해 편의성 높인 조선호텔

28일 업계에 따르면 조선호텔앤리조트는 이달 중순 호텔 통합 유료멤버십인 '클럽조선 VIP (CLUB JOSUN VIP)'를 업그레이드해 선보였다.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프리미어·골드·플래티넘·블랙 총 4개 등급으로 구분되며 조선호텔앤리조트가 운영하는 9개 호텔에서 사용 가능한 객실 및 레스토랑 바우처 등을 제공한다.

가장 강화된 혜택은 호텔 객실 무료 숙박권이다. 기존의 무료 숙박 혜택이 없었던 '골드' 등급은 무료숙박권1매가 신설됐으며 '플래티넘' 등급은 조식 또는 라운지 혜택이 포함된 프리미엄 객실 무료숙박권을 제공받는다.

또 이용율이 낮았던 일부 바우처를 폐지하고 금액 할인권을 확대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프리미어' 등급의 경우 기존 5만원 상당에서 15만원 상당의 금액 할인권을 제공하며, '골드' 등급의 경우 기존 20만원 상당에서 45만원 상당으로, '플래티넘' 등급은 기존 35만원 상당에서 50만원 상당으로, 최상위 등급인 '블랙' 등급은 70만원 상당에서 80만원 상당으로 확대 적용된다.

이번 개편되는 호텔 멤버십을 통해 연회비 75만원의 골드 등급으로 가입할 경우 호텔 무료숙박권 1매와 더불어 45만원 상당의 금액 할인권, 상시 식음업장 최대 20% 할인, 와인 코키지 무료이용권(2매), 객실할인 특전, 외식업장 및 격물공부 상시 할인 혜택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조선호텔앤리조트 관계자는 "멤버십 프로그램의 개편은 고객들이 가장 원하는 혜택을 중심으로 등급별 객실숙박권 제공과 더불어 어느 곳에서든 자유롭게 사용 가능한 금액 할인권 확대를 통해 사용 편의성을 높이는데 중점을 뒀다"며 "어느 등급을 가입하더라도 연회비 이상의 큰 혜택을 체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통합 무료멤버십으로 부담없이 즐겨라

지난해 역대급 실적을 낸 파르나스호텔은 올초 통합 무료 멤버십 '파르나스 리워즈'를 출시하며 고객 확대에 더욱 적극적으로 나섰다. 이 멤버십은 그랜드 인터컨티네탈 서울 파르나스,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파르나스 호텔 제주 등 5성급 호텔 및 프리미엄 비즈니스호텔 브랜드인 나인트리 호텔 등 파르나스호텔이 운영하는 모든 호텔 브랜드를 아우른다.

투숙일수 또는 적립 포인트에 따라 등급이 상향되는 '파르나스 리워즈'는 클럽, V1, V2, V3, V4 등 5개 등급으로 나뉘어져 타 호텔 멤버십 대비 승급 조건이 상대적으로 용이하게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포인트 적립률 또한 클럽 등급은 2%, V1 및 V2는 3%, V3 및 V4 등급은 5%로 설정되어 타사 대비 높은 편이며, 등급에 따라 레스토랑 할인율이 최대 10%까지 제공된다.

파르나스호텔 관계자는 "하드웨어적인 요소를 넘어 고객 경험의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차원의 차별화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며 "이번에 선보인 '파르나스 리워즈'를 통해 파르나스호텔에서 누릴 수 있는 모든 서비스를 최대치로 만끽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다이닝 특화 멤버십도 각광

다이닝 특화 멤버십을 별도로 출시하는 곳도 늘어났다. 서울드래곤시티는 다이닝 특화 멤버십 '다이닝 플러스(Dining Plus)'를 론칭했다. 기존 고객의 요구를 바탕으로 상시 할인 혜택을 대폭 확대하고, 접근성을 높여 일상에서 서울드래곤시티의 레스토랑 및 시설을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멤버십을 가입하면 88만원으로 최대 50% 상시 할인을 포함한 111만 원 상당의 바우처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1년간 누릴 수 있게 된다. △레스토랑 5만 원 이용권 4매 △푸드 익스체인지 뷔페 1인 2매 △THE 26 또는 알라메종 와인 앤 다인 런치 코스 1인 2매 △페이(FEI) 또는 운카이(UNKIA) 식사권 1인 2매 △레스토랑 50% 할인권 1매 △더 글렌그란트 아보랄리스 위스키 1병 교환권 △메가 바이트 커피 교환권 2매 △스페셜 케이크 교환권 1매 등으로 구성됐다.

서울드래곤시티 관계자는 "지난해 다이닝 클럽 멤버십 가입자가 143% 증가했다"면서 "식음업장이 높은 만족도로 호평을 받으면서 비즈니스 미팅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만큼 선호도를 반영한해 다이닝 멤버십을 개편했다"고 설명했다.

aber@fnnews.com 박지영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