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서경 하우징 페어] 면적 40%가 조경···'힐스테이트 중외공원' 선착순 분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현대엔지니어링이 광주광역시 북구 중외공원 특례사업인 ‘힐스테이트 중외공원’의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을 진행 중이다.

현대엔지니어링과 범양건설이 공동 시공한 힐스테이트 중외공원은 총 2개 블럭, 1466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 세대 모두 수요가 많은 전용면적 84~157㎡의 중대형 타입으로 구성됐다. 중외공원 특례사업은 약 208만㎡의 대규모 부지를 개발하는 사업으로, 공동주택 외에 △박물관지구 △비엔날레지구 △어린이대공원지구 △연제·동운지구가 각각 들어선다.

단지에는 힐스테이트만의 차별화된 혁신 설계가 적용됐다. 외관에는 유리마감으로 세련되고 고급스러움을 강조한 커튼월룩이 적용됐다. 또 일부 세대는 저층부 테라스와 복층형으로 설계됐다. 또 남향(남동~남서) 위주의 단지 배치와 맞통풍이 가능한 판상형 위주의 평면설계를 적용해 개방감과 통풍, 채광을 높였다. 세대 내부에는 팬트리와 현관창고, 드레스룸 등을 도입(타입별 상이)해 수납공간과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했다. 전체 면적의 약 40%가량을 조경으로 꾸며 쾌적함을 높인 것도 특징이다. 주요 커뮤니티 시설로는 중앙녹지광장을 비롯해 워터가든, 컬러풀 놀이터, 숲놀이터, 펀놀이터, 포켓가든, 달놀이터 등이 있다. 이 밖에 골프연습장과 피트니스, 힐스라운지, 독서실, 작은 도서관, 세탁실 등도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는 계약금 5%, 계약금(1차) 500만원 정액제, 중도금 전액 무이자 금융혜택을 제공한다. 최근 광주광역시에서 분양에 나선 단지 대부분이 중도금 이자 후불제 조건을 내세운 반면 전액 무이자로 금리변동에 따른 자금 부담을 낮췄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중도금 납부 일정이 전매제한 기간인 6개월 이후로 계획돼 있어 중도금 대출 전에 전매도 가능하다. 힐스테이트 중외공원의 선착순 동·호지정 분양은 견본주택에서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광주광역시 서구 상무대로 667번지에 마련돼 있다.

신미진 기자 mjshin@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