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클릭 e종목]"한투, 4월 코스피 2850 예상…반도체 주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투자증권은 29일 4월 코스피 예상 등락 범위를 2650~2850포인트로 제시하면서 코스피가 좀 더 상승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전망했다. 다만 단기 급등에 따른 밸류에이션 부담에 상승 탄력이 둔화될 여지는 있다고 봤다.

김대준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컨센서스 기준으로 12개월 선행 주가수익비율(12MF PER) 10.7~11.5배, 12개월 선행 주가순자산비율(12MT PBR) 0.96~1.03배에 해당한다"며 "밸류업 관점에서 해당 포인트 위는 비정상 국면이 아니므로 지수가 추가 상승하기 위해선 매크로나 실적 측면에서 새로운 성장 동력이 요구된다"고 말했다.

김대준 연구원은 이번 달에는 지수보다 더 올라갈 수 있는 업종에 집중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대표적인 업종으로 반도체를 꼽았다. 그는 "한국 수출의 회복 과정에서 반도체의 부상이 눈에 띈다"며 "밸류체인에 포함된 한국 반도체는 여전히 수혜 대상"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상승세가 빨랐던 고대역폭 메모리(HBM) 비중을 계속 늘려야 한다고 했다. 그는 "대장주인 삼성전자도 곧 추세에 편승하게 될 전망"이라고 했다.

반도체 외 업종에선 수출 회복으로 실적이 개선될 수 있는 자동차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그는 "실적 모멘텀이 약하긴 하나 수출과 출하 등 매크로 지표 개선이 향후 추가 상승에 힘을 더할 것"이라고 판단했다.



김민영 기자 argus@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