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브랜드가 곧 주거 가치”… 광주광역시 새 랜드마크 ‘중앙공원 롯데캐슬 시그니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불황에 더욱 빛나는 브랜드 가치…다양한 특화설계 및 고품격 커뮤니티 ‘눈길’

파이낸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최근 분양시장에서 ‘브랜드 프리미엄’을 갖춘 아파트의 가치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대형 브랜드는 높은 인지도를 바탕으로 아파트의 가치를 한층 더 끌어올리는 역할을 한다. 특히 다른 아파트에서는 보기 힘든 다양한 특화설계가 적용되고, 고품격 커뮤니티 등이 조성되는 경우가 많아 주택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절대적이다. 이러한 특징으로 대형 브랜드를 갖춘 아파트는 해당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로 거듭나기도 한다.

특히 요즘과 같은 불황에 브랜드의 가치는 더욱 빛을 발한다. 향후 시세 차익에 미치는 영향력이 크기 때문이다. 실제 부동산 시장에서 대형 브랜드와 비(非) 브랜드 간의 시세와 거래량은 그 격차가 꽤 있는 편이다. 부동산 정보업체 직방에 따르면, 아파트 브랜드가 집값 형성에 주는 영향에 대해 설문조사를 한 결과, 전체 응답자 중 87.4%가 ‘영향이 있다’고 응답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대형 브랜드 아파트 가치가 더욱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광주광역시에서 롯데건설이 4월 분양에 나서 주목된다. 광주 최대 민간공원 특례사업을 통해 조성되는 ‘중앙공원 롯데캐슬 시그니처’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중앙공원 롯데캐슬 시그니처’는 광주 서구 금호동 일대에 위치하며, 지하 3층~지상 28층 총 39개 동 전용 84~233㎡ 총 2,772가구 규모로 총 3개 블록으로 나뉘어 조성된다. 세부적으로 보면 △1BL(929가구) △2-1BL(915가구) △2-2BL(928가구) 등이다.

대형 브랜드답게 세계적인 명품 마감재를 통해 주거 가치를 높였다. 먼저 주방은 세계 3대 주방가구 브랜드로 손꼽히는 아크리니아(Arclinea)를 비롯해 독일에서 가장 유명한 주방 브랜드 놀테(Nolte), 하이엔드 주방가구 브랜드 다다(Dada)와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받은 데이코(Dacor) 등을 통해 꾸며진다. 이어 욕실은 150년 역사의 브랜드 콜러(KOHLER)와 함께 이탈리아 유명 브랜드 아틀라스콩코드(Atlas concorde), 스틸레(Stile) 등을 통해 조성될 예정이다.

또 ‘중앙공원 롯데캐슬 시그니처’는 조망권 장점을 극대화하기 위해 스카이라운지를 조성할 계획이다. 입주민들이 단지 바로 앞에 펼쳐진 중앙공원의 전망을 마음껏 누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이와 함께 고급 사우나를 비롯해 다양한 취미활동을 즐길 수 있는 시설들도 들어설 예정이다.

이어 총 주차대수가 5,358대로 한 가구당 약 2대의 차량을 주차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 또 이 가운데 1,960대를 대형 세단, SUV 등의 차량도 편리하게 주차할 수 있는 확장형 형태로 계획했다. 여기에 레저용품이나 계절용품을 보관할 수 있는 현관 앞 세대창고를 제공해 주거 공간의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대형 브랜드와 함께 대형공원을 품은 독보적 주거 가치도 주목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중앙공원 1지구’는 243만5,516㎡ 규모로 광주 서구 금호동과 화정동, 풍암동 일대에 걸쳐 조성된다. 광주광역시에서 추진 중인 총 9개 공원(10개 지구)의 민간공원 특례사업 중 가장 큰 규모다. ‘중앙공원 1지구’는 8개 테마숲과 11개 마을숲으로 구성되며 도심형 캠핑장, 정원박람회 등으로 활용될 수 있는 공간들이 마련될 계획이다. 여기에 ‘중앙공원 1지구’에 있는 풍암호수를 중심으로 야외공연장, 호수백사장 등의 시설들도 구축된다.

교통 개발 호재에 따른 기대감도 높다. ‘중앙공원 롯데캐슬 시그니처’ 인근에는 광주 지하철 2호선 1단계(2026년 예정) 정차역 2곳이 조성될 예정이다. 광주역부터 광주시청까지 이어지는 이 노선이 개통되면, 광주 주요 도심으로 이동이 한층 더 수월해질 전망이다. 현재는 제2순환도로와 상무대로 등을 통해 빠른 차량 이동이 가능하며, 경전선 서광주역과의 거리도 가깝다.

주변 생활 인프라도 우수하다. ‘중앙공원 롯데캐슬 시그니처’ 주변에는 대규모 주거단지들이 자리하고 있다. 이에 따라 이미 다양한 분야의 업종이 있는 상업시설들이 많이 들어서 있다. 또 중앙공원 1지구 바로 인근 광주월드컵경기장에는 롯데아울렛과 롯데마트 등이 함께 조성돼 있다. 이밖에 광주 중심 상권으로 평가받는 상무지구와의 거리도 가깝다. 단지가 조성된 이후에는 주변 환경이 더욱 개발될 예정으로 향후 주거 편의성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1BL 기준으로는 화정남초, 성진초, 효광중, 치평중, 광덕중, 광덕고 등이 가깝다. 이어 2BL 인근에는 화개초, 운리초, 광주중, 운리중, 풍암고 등 다양한 학군들이 자리하고 있다.

한편, ‘중앙공원 롯데캐슬 시그니처’는 최근 진행된 사업설명회에 1,200개 업소가 참여하는 등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견본주택은 광주 서구 상무누리로 일원에 마련될 예정이다.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