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6 (월)

이슈 부동산 이모저모

“인구변화가 부동산영향에 미치는 영향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미글로벌-한반도미래연구원 23일 세미나 개최


매일경제

세미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PM(건설사업관리) 전문기업 한미글로벌은 인구문제 전문 민간 싱크탱크 한반도미래인구연구원(한미연)과 공동으로 ‘인구구조변화가 가져올 새로운 부동산 시장, 위기인가 기회인가’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세미나는 23일 서울 강남구 포스코센터 아트홀에서 열린다.

이번 세미나는 저출산·고령화를 먼저 겪고 있는 일본과 한국의 부동산 시장을 비교 분석해 인구구조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는 부동산 정책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가파른 고령화와 1인 가구 증가 등의 인구 구조 변화는 가구 구성, 주거 수요, 주택 가격 등 부동산 시장의 다양한 측면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세미나에서는 우토 마사아키 일본 도쿄도시대학 환경정보대학원 및 도시생활학부 교수가 ‘인구감소가 부동산 시장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일본의 사례를 들어 주제 발표를 한다. 이어 이용만 한성대 부동산학과 교수가 ‘대축소 시대의 부동산 시장과 미래’ 를 주제로 국내 부동산 시장을 진단한다.

이어지는 토론에는 김경환 서강대 경제학과 교수(전 국토부 차관)를 좌장으로 김승배 한국부동산개발협회 회장, 김준형 명지대 부동산학과 교수, 박진백 국토연구원 부연구위원, 방송희 주택금융연구원 수석연구원 등이 참여해 인구구조 변화가 부동산 시장에 미치는 영향과 대책에 대해 논의한다.

자세한 내용은 한미글로벌과 한미연 각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세미나 신청은 무료이고 21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사전 접수하면 된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