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8 (수)

이슈 취업과 일자리

HR 전문가와 솔루션 결합으로 채용↑…탤런트뱅크-직능연 맞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김민균 탤런트뱅크 대표(왼쪽)와 우원식 한국직무능력평가연구소 대표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탤런트뱅크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기업·전문가 매칭 플랫폼을 운영하는 탤런트뱅크가 한국직무능력평가연구소(직능연)와 '전문가 네트워크 서비스 및 채용 솔루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탤런트뱅크는 1만8000명의 검증된 전문가 풀을 바탕으로 자문·인재추천·세미나 등 기업 고객에 필요한 형태로 전문가를 제공한다. 직능연은 채용 과정에 필요한 평가 솔루션과 채용 관리 솔루션(ATS), 비대면 부정행위(치팅) 방지 솔루션 등을 개발·공급하고 있다.

양측은 이번 협약에 따라 △채용 솔루션 공동 마케팅 △인재관리(HR) 자문 전문가 공동 활용 △인재 채용 서비스 고도화 △공동 세미나 개최 등을 추진한다. 또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양측의 HR 전문가와 HR 솔루션을 결합한 사업을 다양하게 전개할 계획이다.

탤런트뱅크 관계자는 "기업 고객에 더욱 고도화된 전문가 네트워크 서비스와 HR 테크 솔루션을 제공하고, 탤런트뱅크 전문가들에게도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최태범 기자 bum_t@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