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1 (수)

이슈 대세는 국내여행

동부 양산지역, 우리동네 걷기좋은길 공모한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우수 걷기 좋은 길 10개 코스 선정

뉴시스

[양산=뉴시스] 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 우리동네 걷기좋은길 공모 포스터. (양산시 제공) 2024.04.15.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양산=뉴시스] 안지율 기자 = 경남 양산시는 오는 5월10일까지 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동부지역 내 걷기 좋은 길을 발굴하기 위한 '내가 걷는 길, 함께걷길! 우리동네 걷기좋은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동부양산 지역에 잘 알려지지 않은 걷기 좋은 길을 발굴하고 추후 동부양산 지역 걷기 지도 제작해 건강 친화적 환경 조성과 주민들의 일상 속 걷기 생활 실천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민 또는 양산시 소재 직장인이라면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 안내문에 첨부된 QR코드를 통해 네이버폼 URL에 접속해 신청자 인적사항(이름, 연락처, 주소 등), 코스이름, 코스위치(경로 및 거리), 선정이유, 코스사진(시작·중간·끝)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우수 걷기 좋은 길 선정은 접근성 및 안전성, 현장 검토 후 양산 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 지역건강협의체 위원의 심사를 통해 10개의 코스를 선정해 6월3일 결과 발표할 계획이다.

단 중복 코스 접수 시 우선 접수 순서로 선정된다. 선정된 10명에게 각 온누리상품권 5만 원권, 참가자 전원에게는 건강 관련 홍보물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시는 공모전을 통해 동부양산만의 특색있는 걷기 코스를 발굴하고, 걷기 좋은 길 지도를 제작하는 등 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걷기사업을 추진해 건강생활실천 향상할 방침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alk9935@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