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2 (목)

완도군, KB국민은행 후원 작은도서관 조성 추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KB국민은행·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과 업무 협약 체결

더팩트

완도군은 지난 9일 KB국민은행, 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과 ‘KB 후원 작은도서관 조성사업’에 따른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완도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 l 완도=오중일 기자] 전남 완도군이 KB국민은행, 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과 'KB 후원 작은도서관 조성사업'에 따른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9일 열린 업무 협약식에는 신우철 완도군수와 노현주 KB국민은행 호남지역그룹 대표, 김수연 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 대표 등이 참석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KB국민은행이 후원하고, 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이 주관하는 '작은도서관 조성사업'은 문화 소외 지역에 생활 밀착형 도서관 구축을 목표로 추진되며 올해는 완도읍의 도담도담 작은도서관이 선정됐다.

지난 2018년 약산면의 진달래 작은도서관 조성 이후 두 번째다. 사업 선정으로 완도읍의 도담도담 작은도서관은 1억 5000만 원 상당의 리모델링 비용을 지원받는다. 리모델링은 기존의 유휴 공간을 새로운 공간으로 구성하고 원목 서가 및 책상, 안내 데스크 등을 교체해 쾌적한 독서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KB국민은행은 도서관 조성 후원금 지원, 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은 작은도서관 조성 및 운영 지원, 완도군은 운영 인력 및 예산 확보, 정기 도서 구입 등을 맡는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나날이 높아지는 군민의 문화 수준에 부응하기 위해 도서관의 역할이 강조되고 있다"며 "군에서는 양질의 독서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도서관 운영 활성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forthetrue@naver.com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