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7 (월)

[코인투데이] 리플(XRP) , 요동치는 시장에서 튀는 방향은?...양날의 칼 일억시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BC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CBC뉴스]리플(XRP)의 가격이 요동치고 있는 느낌이다. 시장의 불안요소가 작동되고 그 영향력이 커지면서 가격 전반에도 자장이 미치고 있는 것 같다.

리플은 16일 22시 56분 현재 730.0원으로 750원대가 무너진 상태이다. 3.52%내린 셈이다.

리플의 가격 변동요인은 여러 개가 있겠지만 비트코인의 부진이 큰 영향을 준 것 같다. 비트코인은 현재 9천4백만원 이하에 거래되고 있다.

일억원이 무너지면서 알트코인들에게도 영향을 끼친 것 같다. 사실 비트코인 일억원시대는 양날의 칼이라고 할 수 있다.

CBC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일억원시대를 안착한다면 호재이지만 그 반대인 경우가 된다면 악재가 될수도 있기 때문이다. 리플의 조정 기간이라면 그렇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시장 자체의 분위기가 어수선하고 저조하다면 판단은 달리해야 한다. 분위기에 휩쓸리는 것인지 내재적인 요인이 있는 것인지 판단을 잘 해야 한다는 것이다.

리플(XRP)에 관한 가장 최근의 큰 뉴스 중 하나는 SEC와의 법적 분쟁이다.

CBC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SEC는 리플이 비등록 증권으로 간주되는 XRP를 발행하고 판매했다며 소송을 제기했다.

그 결과 리플의 가격은 크게 변동했고, 이 소송은 리플과 관련된 큰 뉴스 중 하나였다. 이 이슈는 지금도 진행중이 사안이며 가격 형성에 영향을 주고 있다.

리플은 기존 금융 시스템과의 경쟁 속에서 꾸준히 성장하고 있으며, 업데이트와 발전이 지속되고 있다.리플은 주로 국제 송금 및 결제 시스템의 개선을 목적으로 설계되었다.

종래의 국제 송금 시스템은 비용이 많이 들고 송금에 시간이 오래 걸리는 문제점이 있지만 리플은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신속하고 안전하며 저렴한 국제 송금을 가능하게 하는 기술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리플은 중앙집중형이 아닌 분산형 네트워크로 운영된다.

[본 기사는 투자 권유 기사가 아닙니다. 모든 투자는 각자의 판단으로 선택해서 하는 것으로 최종적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국내외 주요 재테크 정보 'CBC뉴스 돈지뢰'에서 만나보세요

▮ CBC뉴스ㅣCBCNEWS 김민철 기자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