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30 (화)

영등포구, 미디어 아트 페스티벌 체험 운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겨레] 영등포구가 영등포 아트스퀘어에서 ‘미디어 아트 전시와 함께 즐기는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체험 프로그램’은 5월 6일까지 개최되는 ‘미디어 아트’ 전시와 연계해 진행된다. 작가의 예술세계를 공유하고, 직접 창작 과정에 참여하는 등 영상 기술로 구현된 미디어 아트를 다양하게 접할 수 있게 했다.

체험 프로그램은 △나를 찾는 여정 △아이스크림 조명 만들기 △작가와의 대화로 3가지이며 다음달 5일까지 진행된다.

먼저 ‘나를 찾는 여정’은 태블릿을 활용한 미디어로 부모와 자녀의 성격을 알아본다. 성격 유형 진단 후에는, 전문 상담가의 컨설팅도 받아볼 수 있어 부모와 자녀 간 이해와 관계 개선을 도모할 수 있다.

한겨레

영등포구청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이스크림 조명 만들기’는 미디어 아트에 과학을 접목한 과학 체험이다. ‘미디어 아트’ 전시에 참여한 이재형 작가가 직접 개발한 키트를 통해 빛으로 표현한 조명 작품을 직접 만들어 본다, 특히 LED 조명의 움직임뿐만 아니라 전자회로, 빛의 원리를 놀이를 통해 배울 수 있어 예술과 과학을 동시에 체험할 수 있다.

‘작가와의 대화’에서는 감상 관점을 넓혀 다양한 차원으로 미디어 아트 작품을 조망할 수 있다. 전시에 참여한 작가의 해설을 직접 듣고, 대화하며 작품과 교감하는 시간을 갖는다.

‘미디어 아트 전시와 함께 즐기는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고자 하는 구민은 영등포 아트스퀘어 누리집을 통해 사전 신청하면 된다.

서울& 온라인편집팀

한겨레 금요 섹션 서울앤 [누리집] [페이스북] | [커버스토리] [자치소식] [사람&]

[ⓒ 한겨레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