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30 (화)

호남대-KT, '지능형 웰케어 인프라 구축' 업무협약 체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호남대학교는 17일 KT 전남/전북고객본부와 업무협약을 체결, 상호 긴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호남대 글로컬대학30 관련 웰케어 인프라 구축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호남대학교(총장 박상철)는 17일 KT 전남/전북고객본부(본부장 김용남)와 업무협약을 체결, 상호 긴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호남대 글로컬대학30 관련 웰케어 인프라 구축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능형 웰케어중심 지역대학 혁신 생태계 구축 협력 △공익형 자체 사업모델 기반 글로컬 확산 및 지속 동력 확보 협력 △클러스터형 학제 및 행정개편으로 실습일경험취업 일체형 지산·학·연 교육성과 제고 협력 △외국인, 시니어, 여성, 장애인 등 인재 다양성 및 산업혁신 선도 역량 확보 협력 등 양 기관이 상호 인정하는 사업의 공동 수행 등에 대해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김용남 KT전남/전북법인 고객본부장은 “호남대의 지능형 웰케어 인프라 구축에 적극 협력하고 학생들에게 특강이나 실습장비 제공, 현장체험과정 등을 마련하여 실질적인 협력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박상철 호남대 총장은 “KT와 오랜 시간 깊은 관계를 유지하면서 동반자적 역할을 해왔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학생들의 학습과 교수연구에 더 많은 도움을 기대하고, 대학도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가시적인 효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광주=김한식 기자 hskim@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