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30 (화)

“전 남친 진술 번복”…부산서 숨진 20대 女 유족, 타살 의혹 제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부산 오피스텔서 떨어져 숨진 20대 女

당시 함께 있던 전 남친이 119에 신고

“같이 없었다” 더니 CCTV로 진술 바껴

유족 측 “신상공개 등 엄중한 처벌 필요”

[이데일리 강소영 기자] ‘데이트 폭력’을 호소한 20대 여성이 부산의 한 오피스텔에서 떨어져 숨진 가운데 유족들이 가해자에 대해 타살 의혹을 제기하며 탄원서 동참을 호소했다.
이데일리

(사진=SBS ‘그것이 알고 싶다’,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17일 유족과 피해자 법률대리인 YK는 입장문을 통해 “단순 자살로 종결될 뻔한 사건이 공론화한 뒤 오는 5월 1일 부산지방법원에서 첫 공판기일이 열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유족 측은 온라인상에 탄원서를 요청하며 “전 남친(B씨)이 피해자에 일삼았던 지속적인 폭행 및 자살종용, 협박, 스토킹, 주거침입, 퇴거불응, 재물 손괴 등의 모든 직접적인 가해로 인해 피해자가 죽음에 이르렀다 판단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가해자 측은 현재까지도 반성의 기미나 사과한마디 조차 없다”며 “차고 넘치는 충분한 증거들이 있는 상태임에도 불구하고 모든 혐의를 부인하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 “유가족들은 식음을 전폐한 채 매일 눈물과 한숨으로 깊은 절망 가운데 고통스러운 나날을 보내고 있다”면서 “그런데도 가해자는 수사 중에도 멀쩡히 SNS를 하고 기사를 접하고 있다. 가해자의 누나는 평범한 일상을 살며 드라마를 촬영하고 있다는 소식이 들려오고 있다”고 토로했다.

앞서 지난 1월 7일 오전 2시쯤 부산 진구의 한 오피스텔 9층에서 A씨가 떨어져 숨졌다. 당시 현장에 함께 있었던 A씨의 전 남자친구인 20대 남성 B씨가 119에 신고했으며 B씨는 A씨가 스스로 투신했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유족은 B씨의 진술 번복을 근거로 극단 선택이 아닌 타살 의혹에 힘을 싣고 있다.

유족 측은 온라인상에 “사건 당시 피해자가 집으로 들어오기 전에 B씨가 미리 침입해 있었다”며 “첫 진술 때에는 피해자와 말다툼을 하고 밖으로 나와 피해자가 추락하는 걸 보고 신고했다고 거짓 진술을 하고는 경찰이 CCTV 영상을 확보해 추궁하니 그제야 추락 당시 같이 있었다고 진술을 번복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피해자가 추락한 후 B씨는 피해자가 들어오기 전 혼자 먹었던 맥주캔과 슬리퍼를 챙겨 나오는 모습이 발견됐고, 피해자가 추락한 직후가 아닌 10여분이 지나고 나서야 119에 신고를 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다른 피해자가 발생하지 않을 수 있도록 가해자 본인이 저지른 죄가 중대한 범죄라는 사실을 깨닫게 해 주시고, 가해자의 신상 공개와 더불어 엄중한 처벌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엄벌 탄원을 요청한다”고 호소했다.

한편 B씨에 대한 첫 공판은 오는 5월 1일 열릴 예정이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