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1 (수)

"쉽지 않았다" 멀쩡한 직장 관두고 돼지농장 선택한 미모의 여성 화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사진출처=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 더우인


[파이낸셜뉴스] 최근 중국에서 취업난이 가속화되고 있는 가운데 예쁜 외모에 대학까지 나온 고학력자 26세 여성이 한 달 월급이 6000위안(114만 원)에 불과한 돼지농장에 취업한 사연이 화제가 되고 있다.

18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에 따르면 중국 남서부 원낭성 출신의 저우라는 이름의 여성은 문학을 전공한 대학 졸업자이지만 3년간 돼지 농장에서 일하고 있다. 저우는 매체에 "나는 여기서 꽤 오래 일했지만 여전히 좋다. 보람을 느끼고 있다"고 말했다.

3년 동안 이 농장에서 일한 그녀는 "이전 직장에서 우울증을 앓게 된 후 이 일을 선택했다"고 밝혔다.

첫 직장을 퇴사한 후 친구가 농장 일을 소개했을 때 가족들은 반대했다. 하지만 그녀는 동물을 사랑해서 농장에 출근하기 시작했다.

그가 회사를 그만두고 농장에서 처음 맡은 일은 돼지를 키우는 것이었다. 저우는 "돼지 사육사 일을 추천했을 때 망설였다"며 "괜찮은 직업이 아니라고 생각했고 가족으로부터 어떤 지원도 받지 못했다"고 말했다. 하지만 저우는 동물을 좋아해 이 일을 선택했다.

매체에 따르면 첫 번째 임무부터 쉽지 않았던 것으로 전해졌다. 저우는 돼지의 태반을 선별하는 일을 했는데 악취가 진동했기 때문이다. 저우는 "익숙해진 것인지 무뎌진 것인지 모르겠지만 더 이상 두렵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제 저우는 돼지에게 먹이를 주고, 돼지의 출산을 돕고 약을 주사하는 데 능숙하다.

이에 대해 네티즌들은 "용감한 여성이다" "당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는 기분이 어떤가요" 등 반응을 보였다. 저우의 사연이 소개되자 중국 젊은이들 사이에서 돈보다는 행복과 삶의 질을 바탕으로 일자리를 선택해야 한다는 의견이 주를 이룬 것으로 전해졌다.

3년간 많은 어려움과 고난이 있었지만 그녀는 현재 숙련된 직원이 되어 주위의 인정을 받고 있다. 현재 받는 월급은 약 6000위안(약 114만원)이다. 이는 중국 도시 여성 근로자 평균 월급인 8700위안보다 낮은 수준이다.

하지만 그녀는 "이 일에 만족하고 보람 있다"고 SNS를 통해 전했다.

이어 "가능하다면 사람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일에 과감히 도전하고 다른 사람들이 특정 직업을 어떻게 보는지 신경 쓰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중국 당국은 지난해 6월 중국의 청년 실업률이 역대 최고인 21.3%를 기록하자, 돌연 발표를 중단했으며 12월에 새 기준을 적용한 수치를 발표했다.

지난해 6월에 비해 올해 실업률이 다소 낮아지기는 했지만, 절대적으로 개선되었다고 볼 수는 없다.

고학력자들의 취업난이 가중되자 중국 당국은 농촌 및 시골에서 일자리를 찾으라고 권하고 있으며 이를 대대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돼지농장 #미모여성

moon@fnnews.com 문영진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