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1 (수)

딥파인, 2024 월드 IT쇼 참가 “누구나 3차원 공간 콘텐츠 만들게 하겠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동아일보

사진제공=딥파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XR 공간정보 플랫폼 전문 기업 ㈜딥파인(대표 김현배)이 17일 코엑스에서 개막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 ‘2024 월드아이티쇼(World IT Show)’에 참가해 혁신적인 공간컴퓨팅 기술을 선보였다.

딥파인의 주력 플랫폼 ‘DEEP.FINE Spatial Crafter (DSC)’는 3D 엔지니어나 디자이너와 같은 전문가만이 제작 가능했던 3차원 공간 콘텐츠(정보)를 누구나 쉽게 구축하고 제작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작년에 개최된 글로벌 IT 전시 ‘2024CES’, ‘2024MWC’ 에서도 이미 호평을 받은 바 있다.

‘DEEP.FINE Spatial Crafter (DSC)’는 모바일로 손쉽게 현실공간을 스캔하고 3차원 공간 콘텐츠를 제작 및 편집할 수 있는 기능과 모바일, XR HMD 디바이스에서 사용자 위치를 파악하여 3차원 공간 정보를 현실 공간에 접목해 상호작용할 수 있는 디지털화된 공간 정보 서비스를 제공한다.

해당 플랫폼을 이용하면 모바일만으로 3차원 공간 데이터를 만들 수 있어 기존 대비 시간과 비용을 10분의 1로 줄일 수 있다. 특히, 라이더나 360카메라 같은 고비용 전문장비가 없어도 스마트폰, 태블릿PC와 같은 스마트기기만으로 현실공간을 입력하여 3차원 공간 정보를 지속적으로 유지, 관리할 수 있으며 전문 3D 프로그램과 전문적인 기술이 없이도 3차원 공간 콘텐츠를 제작 및 편집이 가능한 노코드(No-Code)기반 3차원 공간 콘텐츠 편집 기능을 제공한다.

김현배 딥파인 대표는 “확장현실(XR)용 3차원 공간 정보를 전문 촬영·편집장비 없이 손쉽게 제작하고 경험할 수 있는 시대를 열겠다”라고 말하며 “XR 공간컴퓨팅 개념을 대중이 이해하고 누구나 XR 공간과 콘텐츠를 전문지식 없이도 바로 편집·활용할 수 있도록 올인원 XR 플랫폼을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딥파인 기술 관계자는 “애플의 비전프로와 같은 MR(혼합현실)헤드셋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DEEP.FINE Spatial Crafter (DSC)’ 도 여러 스마트 기기에서 제약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우리 회사는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전략과 기술 개발에 전력을 쏟고 있다”고 언급했다.

최용석 동아닷컴 기자 duck8@donga.com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