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1 (수)

대구은행, TK 신공항 건설사업 성공 지원 TF 운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성공적인 TK 신공항 건설사업 추진에 총력 지원할 것
은행 부동산 금융 전문가 대구시 파견 등


파이낸셜뉴스

황병우 DGB대구은행장(가운데)이 대구시 TK 신공항 건설사업의 성공적 추진에 다각적이고 실효성 있는 협력방안 모색을 위한 'TK 신공항 건설사업 성공 지원 TF팀' 구성을 완료하고, 총력지원키로 했다. 대구은행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대구=김장욱 기자】 "대구시의 성공적인 대구경북(TK) 신공항 건설사업 추진에 총력 지원할 것입니다."
DGB대구은행(이하 대구은행)은 대구시 TK 신공항 건설사업의 성공적 추진에 다각적이고 실효성 있는 협력방안 모색을 위한 'TK 신공항 건설사업 성공 지원 태스크포스(TF)팀' 구성을 완료하고, 총력 지원한다고 18일 밝혔다.

앞서 대구은행은 지난 3월 대구시와 'TK 신공항 건설사업 성공 추진을 위한 금융기관 업무 협약'을 체결한바 있다.

대구은행 TF팀 구성으로 TK 신공항 건설사업 지원을 적극 추진할 방침이다.

황병우 은행장은 "대구시 TK 신공항 건설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이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경제 성장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지역 대표 은행의 소임을 다해 지역사회와 함께 상생하는 DGB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고민해 나가겠다"라고 강조했다.

TF팀은 투자금융그룹장을 팀장으로 각 분야 실무 전문가인 부서장들로 구성된다. 대구은행 지난 17일 TF팀 결성 후 첫 회의를 진행했다.

회의를 통해 필요 시 은행 부동산 금융 전문가 대구시 파견 등 TK신공항 건설 사업에 필요한 금융자문의 총력 지원을 논의했다.

이를 통해 대구시에서 추진 중인 민간참여자 공모와 SPC(특수목적법인) 구성 가속화에 힘을 보탠다는 계획이다.

gimju@fnnews.com 김장욱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