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1 (수)

‘제18회 한국생애설계사(CLP)’ 교육생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생애설계센터와 (사)한국생애설계협회는 생애설계 전문가 양성을 위한 ‘제18회 한국생애설계사 자격시험 대비 교육’ 교육생을 모집한다.

한국생애설계사(CLP)는 청소년 진로설계부터 중장년 재취업지원서비스 교육, 노후설계에 대한 교육, 그리고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생애설계 전문가이다.

매일경제

한국생애설계사 자격 표장


지금까지 배출된 생애설계사는 기업, 기관, 복지관, 대학, 학교 등에서 생애설계 기반 청소년 진로설계 강사, 퇴직예정자 재취업지원 서비스 교육 강사, 컨설턴트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한국생애설계사 교육 과목들은 현재 한양사이버대학 실버산업학과의 전공과목으로 개설되어 있으며, 생애설계 관련 8개 이론 120시간, 생애설계 실무 40시간 등 160시간으로 구성되었으며, 교육비용은 120만원이다.

교육은 최성재 서울대 명예교수를 비롯한 40여명의 생애설계 교재 집필진의 직강으로 이뤄지며, 교육대상은 퇴직을 앞두고 있는 기업체 임직원, 관공서 및 복지기관 퇴직 관련 담당자, 생애설계 교육과 컨설팅 분야로 진출하고자 하는 일반인이다.

아울러, 매일경제 생애설계센터는 아셈노인인권정책센터에서 발간한 교재와 생애설계 교육카드를 활용하여 교육을 수행할 “50+ 생애설계 전문 강사 양성 교육 과정”을 오는 5월 21일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중에 있으며, 한국생애설계사 자격증 교육 신청은 매경생애설계센터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생애설계란 인생의 사명(가치)을 확립하고 목표를 설정해 전 생애에 걸쳐 이를 실현하기 위해 체계적이고 포괄적인 계획을 수립하는 과정이다. 생활의 재무적 및 비재무적 측면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각 세대별 즉, 생애주기별로 인생 전체에 대한 시간관리 계획을 세우고 목표를 관리하는 것을 의미한다. 진로설계, 재무설계, 은퇴설계, 생경력설계 등이 포함돼 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