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돼지고기' 대표주자로 우뚝…전국 최대 규모 축산물 유통센터 가동
정부 인증 돼지고기 브랜드 '포크밸리' |
(김해=연합뉴스) 최병길 기자 = 경남 김해 부경양돈농협은 '포크밸리한돈'이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에서 돈육 부문 대상을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동아닷컴, 한경닷컴, iMBC가 주최하고 브랜드 대상 선정위원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올 초부터 3월까지 소비자 조사와 심사과정을 거쳤다.
1983년 설립한 부경양돈농협은 사료공장, 도축장, 육가공장, 종돈장, 농장지도사업, 인공수정사업, 생균제사업, 직영판매사업, 외식사업 등 관련 사업을 확장하며 체계적인 양돈 계열화 시스템을 구축해왔다.
1995년에는 '포크밸리한돈' 브랜드를 상표등록하고 전국 브랜드로 성장시켜 왔다.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수상 |
2002년부터는 '포크밸리한돈'의 차별화를 위해 품질인증제도를 마련하고 유전요인, 영양수준, 위생수준, 사양관리, 품질관리 등을 중점관리 항목으로 지정해 회원농가를 관리해오고 있다.
'포크밸리한돈'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는 '축산물 브랜드 경진대회' 첫해인 2003년 '대상'을 시작으로 대상 5회(대통령상 3회 포함), 최우수상 3회 등 다수의 수상 이력을 가지고 있다.
더욱이 2010년에는 전국 최초 '국가명품인증 1호 한돈'으로 포크밸리한돈이 선정되는 영예를 얻었고, 이후 올해까지 ' 명품인증'의 명성을 유지해 오고 있다.
부경양돈농협은 하루 돼지 4천500마리, 소 950마리의 도축 처리 능력과 돼지 2천마리, 소 70마리 육가공 처리능력을 보유한 전국 최대 규모의 축산물 유통센터를 준공해 세계 수준의 축산물 생산능력까지 보유하고 있다.
choi21@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