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1 (화)

"까르보불닭볶음면 구하는 행운 있기를"…외신도 놀란 'K-라면 대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까르보불닭볶음면' 美서 품절대란

래퍼 카디비도 구매 위해 30분 운전

삼양식품의 대표 제품 '까르보불닭볶음면'이 미국에서 품절 대란을 일으키고 있다는 외신 보도가 나왔다.

지난 19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NYT)는 '까르보불닭볶음면을 손에 넣는 행운을 빕니다'라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한국산 인스턴트 라면이 입소문을 타고 빠르게 판매되고 있다"고 전했다.

아시아경제

미국 래퍼 카디비(Cardi B)가 삼양식품의 까르보불닭볶음면을 먹어보는 영상을 틱톡에 올렸다. [이미지출처=틱톡]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NYT는 2017년 출시된 삼양식품의 까르보불닭볶음면이 최근 입소문을 타기 시작하면서 아마존과 월마트, 카스-세이프웨이 등에서 해당 제품을 구하기 힘들어졌다고 전했다. 특히 이달 초 틱톡에 올라온 까르보불닭볶음면 소개 영상은 19일 기준 5770만회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하고 4만3000여개의 댓글이 달렸다. 33초 분량의 해당 영상에는 "까르보불닭볶음면 맛있다" 등 긍정적인 댓글이 다수 달렸다.

NYT는 이 라면의 인기를 세 가지 요인을 분석했다. 인스턴트 라면의 틀을 깨고 '까르보나라'라는 고급스러운 맛으로 접근성을 높였고, 자유로운 레시피 변형이 가능하며, 사진으로 남기기도 좋다는 점이다. 까르보불닭볶음면 콘텐츠를 올린 캐시 영은 "(해당 영상은) 사람들을 배고프게 만들고, 라면을 갈망하게 만들고, 직접 만들고 싶게 만든다"고 했다. 그의 까르보불닭볶음면 영상은 틱톡에서 약 70만개의 '좋아요'를 얻었다.

아시아경제

삼양식품의 까르보불닭볶음면. [이미지출처=삼양식품]


미국 유명 래퍼 카디비도 먹어본 '까르보불닭볶음면'

앞서 지난달에는 미국 래퍼 카디비(Cardi B)가 까르보불닭볶음면을 먹는 영상을 틱톡에 올려 화제가 됐다. 까르보불닭 영상을 많이 봤다는 카디비는 차로 30분을 운전해 까르보불닭 제품을 구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그는 직접 치즈와 우유 등을 넣고 불닭볶음면을 끓였다.

카디비는 매운 소스를 절반 정도밖에 넣지 않았지만 "재미있는 제품"(fun product)이라고 평했다. 이 영상은 1900만건의 조회 수를 올렸다. '좋아요'는 230만건, 댓글은 1만5000건에 이른다. 카디비는 이전에도 한국식 핫도그, 떡볶이, 김치 등 한국 음식을 먹고 영상이나 사진을 올리기도 했다.

한편 까르보불닭볶음면 인기에 힘입어 지난해 삼양식품은 제품 누적 판매량 50억개를 돌파하고 총매출 1조2000억원 이상을 달성한 것으로 전해졌다.

허미담 기자 damd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