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4 (토)

올거나이즈, 사용자 보안 강화 위해 옥타 인증·이메일 2단계 인증 도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올거나이즈가 알리 LLM 애플리케이션(앱) 사용자 보안 강화를 위해 옥타 인증과 이메일 2단계 인증을 도입한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거대언어모델(LLM) 올인원 설루션 기업 올거나이즈가 알리 LLM 애플리케이션(앱) 사용자 보안 강화를 위해 옥타 인증과 이메일 2단계 인증을 도입한다.

올거나이즈는 알리 LLM 앱 마켓에서 다운받은 앱도 인증·인가 프로토콜 표준을 준수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알리 플랫폼에 접속하는 사내 임직원들은 아이덴티티 보안 전문 기업 옥타의 인증을 통해 로그인해야 한다.

기업 고객 내 알리 플랫폼을 관리하는 정보기술(IT) 담당자는 대시보드에 로그인할 때 2단계 인증(2FA)을 받아야 한다. 민감한 고객정보를 포함한 대시보드에 접속할 때의 관리자 인증을 강화한 것이다.

올거나이즈는 이번 로그인 인증 업데이트를 통해 주요 고객사인 금융 기업 등 보안에 민감한 기업들이 걱정 없이 LLM 설루션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올거나이즈는 KB증권, 일본 미쓰이스미토모은행(SMBC) 금융그룹, 현대캐피털, 미국 트래블러스 등 국내외 주요 금융·보험업 고객사 포함 한·미·일 200개 이상의 엔터프라이즈 기업 고객에 LLM 설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국내 금융 기업은 '전자금융감독규정'에 따라 사용자 인증에 대한 보안 규제를 적용 받는다. 공개용 웹서버에 접근할 수 있는 사용자 계정은 업무관련자만 접속할 수 있도록 제한하고, 아이디·비밀번호 외의 추가 인증 수단을 적용해야 한다는 내용이다.

미국 정부 역시 제로 트러스트 모델 채택을 의무화하면서 다중요소인증 도입을 적극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창수 올거나이즈 대표는 “일본 내 히타치 등 다수 고객사들이 보안 규제 상 로그인 강화를 요청해서 해당 기능을 개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보안에 대한 고객들의 요구사항을 적극 반영하고, 엄격한 규제를 통해 고객 데이터를 안전하게 관리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인 기자 modernma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