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4 (토)

창원국가산단 50주년 기념행사, 청소년 산업관광으로 막올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마이스터고 재학생들, 국책연구기관·창원국가산단의 대표 기업 현장 탐방

노컷뉴스

청소년 산업관광으로 한기 전기연구원을 방문한 마이스터고 학생들. 창원시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창원국가산업단지 지정 50주년 기념행사로 '청소년 산업관광'이 시작을 알렸다.

창원시는 마이스터고 재학생들이 창원국가산업단지의 국책연구원과 대표 기업을 방문해 현장을 직접 체험하는 행사를 개최했다.

23일 오전 10시부터 진행된 투어 프로그램은 5개 고등학교에서 총 60명이 참여하여 각 20명씩 3팀을 구성해 코스별 돌아보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산업관광 투어 장소는 한국전기연구원, 한국재료연구원, DN솔루션즈, 한화에어로스페이스, LG전자 창원1공장으로 5곳이다.

한국전기연구원에서는 과학교구 만들기와 AR·VR 체험을 제공했고, 한국재료연구원은 금속 3D프린팅 연구와 전시관 투어를 진행했다. 주요 기업에서는 전시관 및 생산공정 투어, 전시실 견학을 통해 학생들이 산업현장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이를 통한 진로 탐색의 폭을 넓힐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산업관광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오늘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으며, 실제 산업현장을 직접 체험하며 견학할 수 있어 진로를 구체적으로 탐색하는 데 큰 도움이 된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홍남표 시장은 "청소년들이 창원국가산단의 현장을 직접 확인하고 체험해 산단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고, 지역과 국가산업의 중추인 창원국가산단에 큰 자긍심을 느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기념행사는 산업부와 경상남도 주관으로, 창원특례시와 한국산업단지공단 주최로 23일부터 27일까지 5일간 행사주간으로 운영되며, 24일 기념식, 25~26일 콘퍼런스, 27일 창원광장에서 음악회, 드론·불꽃 쇼, 창원산단 전시 및 기업문화 체험 등 다양한 시민 참여 행사로 전개될 예정이다.

같은 기간에 연계 행사로 2024년 이순신 방위산업전과 기업사랑 시민축제도 함께 개최되어 창원만의 특색있는 산업 콘텐츠로 가득 채워질 전망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