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5 (토)

이슈 드론으로 바라보는 세상

충남 당진시 석문방조제 일원서 '제7회 세계드론낚시대회' 열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최병민 기자]
국제뉴스

제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인 드론을 활용한 ‘제7회 세계드론낚시대회’가 27일 당진시 드론산업지원센터(석문방조제로 1755) 일원에서 열린다. 사진은 세계드론낚시대회 홍보용 포스터. (당진시 제공)


(당진=국제뉴스) 최병민 기자 = 제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인 드론을 활용한 '제7회 세계드론낚시대회'가 오는 27일 충남 당진시 드론산업지원센터(석문방조제로 1755) 일원에서 열린다.

'세계 최초, 세계 유일의 드론낚시대회, 드론낚시와 함께하는 건전하고 역동적인 여가활동'이라는 표어로 진행되는 이번 '세계드론낚시대회'는 대한민국 드론산업의 발전과 새로운 레저스포츠 문화를 창출하기 위해 2018년도부터 개최됐다.

이날 대회는 개회 선언, 드론 세리머니, 경품추첨과 드론을 이용한 낚시대회가 4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며, 최종 우승팀은 상금 500만 원과 함께 트로피가 주어진다.

총상금 규모는 총 1,500만 원 상당으로, 드론 낚시를 통한 어획물의 무게로 순위를 결정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우리 당진시는 드론산업지원센터를 개관하고 드론산업 육성 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을 채택하는 등 드론산업 육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당진시가 '제7회 세계드론낚시대회' 개최로 4차산업 선도도시로 발돋움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당진시는 풍부한 수산자원을 가지고 있으며, 봄철에는 별미인 실치회를 맛볼 수 있다. 오는 27일과 28일 이틀간 '장고항 실치마을 수산물 홍보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어서 드론낚시대회를 보고 제철 수산물도 즐길 수 있는 좋은 기회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s@hanmail.net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