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5 (일)

대통령실-민주당, 25일 영수회담 준비 2차 회동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영수회담, 다음 주 재개 관측 나와

더팩트

윤석열 대통령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영수회담 준비를 위한 2차 실무 회동이 오는 25일 열린다. /국회사진취재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ㅣ국회=송다영 기자] 윤석열 대통령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영수회담 준비를 위한 2차 실무 회동이 오는 25일 열린다.

민주당 관계자는 24일 공지를 통해 "회담 준비를 위한 대통령실과 2차 실무회동은 내일 열릴 예정"이라고 알렸다. 반면 실무회동의 구체적인 시간과 장소는 비공개했다.

앞서 대통령실과 민주당은 전날 영수회담을 위한 첫 실무협상에 돌입했다. 이들은 서울 모처에서 오후에 만나 40분 동안 회담을 진행했으며 대통령실 측에서는 홍철호 정무수석과 차순오 정무비서관이 배석, 민주당 측에서는 천준호 비서실장과 권혁기 정무기획실장이 참석했다.

민주당은 전국민 1인당 25만원 민생회복지원금 지원, 故채상병 수사 외압 의혹 특검법, 연이은 재의요구권(거부권) 행사에 대한 윤석열 대통령 대국민 사과 등을 의제로 지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당초 영수회담은 이번주 내로 실시될 것으로 예상됐으나, 양측의 의제 조율이 지연되며 내주로 미뤄질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manyzero@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