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4 (토)

제주삼다수, 임영웅 모델 기용으로 ‘믿음’ 이미지 전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제주삼다수가 최근 가수 임영웅을 신규 광고모델로 발탁하고 기업 신뢰 이미지 구축에 나섰다. 브랜드평판 광고부문 가수 1위와 생수부문 브랜드 1위가 만나 ‘믿음’이라는 공통적인 메시지를 전달한다는 전략이다.

조선비즈

제주삼다수 광고모델로 발탁된 가수 임영웅 /제주삼다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변함없는 맛과 품질로 업계 1위를 수성하며 시장 점유율 40.3%(2023년 기준)를 기록한 제주삼다수는 철저한 관리 시스템으로 청정 원수를 그대로 전달하는 ‘품질 우선주의’를 기반으로 많은 소비자로부터 높은 신뢰를 얻고 있다.

가수 임영웅은 반듯하고 성실한 이미지, 센스 있는 팬 소통법으로 많은 국민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그는 올 1월부터 4월까지 브랜드평판 광고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또한 주간 아이돌 랭킹사이트 팬앤스타 솔로 랭킹 차트에서도 71주 연속 1위를 기록하며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전 세대에서 팬층을 확보하고 있다.

임영웅은 소아암, 백혈병, 희귀질환 환아들을 위한 치료비를 지원하는 등 따뜻한 선행을 지속하며 받은 사랑과 인기에 보답하고 있다. 또한 이는 믿음과 신뢰의 이미지로 이어져 광고 브랜드와의 긍정적인 시너지를 창출하는 데에도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지난달 21일 공개된 제주삼다수 광고 영상은 임영웅의 목소리를 통해 ‘땅이 깨끗해야 물도 깨끗하니까’라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제주삼다수가 최상의 품질관리를 위해 취수원 주변의 땅을 매입하고 수원지를 청정구역으로 유지하며 취수원 주변까지 철저하게 관리하고 있음을 강조했다.

또 제주삼다수는 임영웅이 소비자의 사연을 소개하는 ‘삼다수토어’ 온라인 영상도 공개했다. 영상 속 임영웅은 ‘평생 감사한 부모님께 믿고 보내 드릴 수 있는 효도선물’, ‘물 한 잔도 가려 마시는 딸을 위한 임신선물’로 삼다수를 추천한다. 임영웅이 등장한 제주삼다수 TVCF 및 온라인 광고를 포함한 유튜브 영상 누적 조회수는 1100만회, 관련 댓글은 2만여개를 돌파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제주삼다수는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메이킹 및 비하인드 필름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제주개발공사 백경훈 사장은 “임영웅과의 만남을 통해 제주삼다수의 철저한 수질관리 노력을 신뢰도 높은 메시지로 전달하고자 한다”며 “앞으로 임영웅과 함께 만들어갈 믿음 행보를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임영웅은 “직업이 가수다 보니, 평소 목 관리가 중요해 생수를 자주 마시는데 요즘은 콘서트 준비로 항상 곁에 제주삼다수를 두고 다닌다”며 “특히 이번 광고를 함께 하면서 깨끗하고 안전한 물을 향한 제주삼다수의 진심을 알게 돼 뜻깊었다”고 전하기도 했다.

임영웅은 믿음과 신뢰 이미지에 부응하기 위해 금융권 브랜드 모델로도 활약하고 있다. 하나금융그룹은 최근 임영웅을 새 모델로 발탁하고 ‘믿을 수 있는 자산관리의 시작’이라는 하나은행의 카피 문구와 함께 임영웅과의 마케팅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하나금융그룹은 모델 발탁 배경으로 세대와 성별을 초월해 진심을 다하는 가수이자, 선행과 기부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는 임영웅의 따뜻한 행보가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이라는 하나금융그룹 미션의 방향성과 일치했다고 말혔다.

청정원의 간장 브랜드 ‘햇살담은’도 올해 임영웅을 브랜드 모델로 재선정하며 2년째 동행을 이어가고 있다. 회사가 추구하는 정성과 진심이라는 브랜드 철학이 임영웅과 가장 잘 부합됐다는 점이 계약 연장의 배경이다. 햇살담은은 청정원 라이프 인스타그램을 통해 임영웅의 ‘진심메시지’라는 주제로 광고 캠페인을 진행했다.

최효정 기자(saudade@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