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5 (일)

KISA "어려웠던 보안제품 평가·인증제, 무료 컨설팅해드려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한국인터넷진흥원 제공)


(서울=뉴스1) 윤주영 기자 =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국내 중소기업의 정보보호제품 평가·인증 부담을 덜고자 관련 무료 컨설팅을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KISA에서 주관하는 평가제도는 유해 트래픽 탐지·차단율, 네트워크 처리율 등 제품 성능을 측정한다. 정보통신(IT)보안인증사무국에서 주관하는 CC인증은 제품 보안 기능 적합성을 검증하는 것이다. 이 둘을 통과해야 정부·공공기관에 제품을 공급할 수 있다.

인증 통과를 돕고자 KISA는 6~11월간 정보보호 제품 12개 대상 컨설팅을 제공한다. 이는 제도별로 마련됐으며 신청 기업의 규모·준비 상태·제도 이해도 등을 고려해 진행된다.

지난해 컨설팅에서는 참여 기업 92.8%가 제품 성능·보안성 향상에 도움이 됐다고 응답하기도 했다

접수는 다음 달 17일까지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KISA·정보보호산업진흥포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KISA 성능평가는 컨설팅을 듣지 않아도 신청이 가능하다. 인증 통과 시 기업은 확인서를 받을 수 있다. KISA에 따르면 성능평가에 참여한 제품의 악성코드 탐지·차단율은 이전 대비 25.6% 증가했다.

legomaster@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