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5 (일)

고진 위원장 "새만금에 디지털플랫폼정부 철학 구현에 적극 협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박기홍 기자(=전북)(arty1357@naver.com)]
김경안 새만금개발청장이 25일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에서 고진 위원장을 만나 양 기관의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고진 위원장은 이 자리에서 "새만금이 동북아 경제 허브이자 국가의 핵심 성장 동력으로 발돋움하고 스마트 도시와 스마트 산단 구축에 디지털플랫폼정부 철학이 구현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새만금청은 이날 양 기관과 협력과 관련해 고진 위원장이 이같이 말했다고 전했다.

프레시안

▲김경안 새만금개발청 청장이 25일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를 방문해 고진 위원장과 면담을 한 후 악수를 하고 있다. 사진의 오른쪽이 고진 위원장 ⓒ새만금개발청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경안 청장은 이날 고 위원장에게 "지난해 6월에 새만금을 가로지르는 동서·남북도로가 완공되었고 신항만·국제공항·철도 등 새만금 접근 인프라 구축 사업이 가시화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수변도시 매립공사를 지난해 6월에 완료하고 조성 사업을 같은 해 11월 착공하는 등 차질 없이 진행 중이라고 설명했다.

김경안 청장은 "새만금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 수변도시와 산업단지를 스마트하게 운영할 수 있도록 첨단 디지털 기술을 접목할 필요가 있다"며 양 기관관 협력을 강조했다.

[박기홍 기자(=전북)(arty1357@naver.com)]

- Copyrights ©PRESSia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