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6 (월)

이나영 커피 ‘맥심’ 24년 만에 모델 교체…“귀여운 이미지 박보영” 발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동아일보

배우 박보영. 2023.11.1/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배우 박보영이 ‘맥심 모카골드’ 광고 모델로 새롭게 발탁됐다. 2000년도부터 배우 이나영을 맥심의 얼굴로 내세웠던 동서식품은 24년 만에 모델을 교체했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동서식품은 최근 박보영과 맥심 모카골드 모델 계약을 체결했다. 젊은 소비자층을 공략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앞으로 1년간 활동 후 재계약 여부를 결정할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동서식품은 지난 19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박보영을 내세운 15초짜리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영상에서 ‘뽀블리는 모카골드로 진한 집중 한잔’이라며 박보영의 사랑스러운 매력을 내세웠다.

해당 영상은 이날 기준 160만 회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새로운 느낌”, “이나영도 우아하게 잘 어울렸는데 박보영은 다른 느낌으로 잘 어울린다”, “광고주 칭찬한다”며 호응했다.

한편 배우 이나영은 20년 넘게 맥심 모카골드의 얼굴이었다. 이나영은 장수 모델로서 ‘맥심 커피믹스=이나영’이라는 공식을 소비자 머릿속에 새겨지게 했으나 젊은 층을 겨냥한 홍보에는 효과적이지 못 했다는 평가도 나왔다.

업계 관계자는 “귀여운 이미지의 박보영이 제품을 홍보하는 만큼 타깃 연령대를 20~30대 젊은 세대까지 확장할 수 있다는 점이 고려됐다”고 전했다.

김예슬 동아닷컴 기자 seul56@donga.com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