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7 (화)

개그맨 신윤승·유튜브 ‘연고티비’·틱톡 ‘온오빠’ 유온…‘4월 이달의 인플루언서상’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향신문

4월 인플루언서 수상자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진콘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국회문화체육관광위원회와 글로벌 인플루언서 네트워크 ‘진콘’이 지난 25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2024 글로벌 인플루언서 어워드 ‘4월 이달의 인플루언서’ 시상식을 열고 유튜브 ‘희극인’을 운영하는 개그맨 신윤승, 교육 콘텐츠 유튜브 ‘연고티비(이도헌,최규민,조연우,김예은)’, 틱톡 채널 ‘온오빠’ 유온을 이달 수상자로 선정했다.

시상식에는 이상헌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장, 이명우 국회 도서관장, 장영동 진콘부회장, 김태수 진콘 대표 등 인사들과 양경수(대한민국, 그림왕양치기), 문해찬(미국, KOREAN DOST), 구혜원&카를로스(브라질, 코레아니시마), 잎티삼 하라카트(모로코, KIM MISO) 등 국내외에서 활동하는 인플루언서가 대거 참석했다.

이상헌 문화체육관광위원장은 개회사에서 “시상식을 거듭하면서 ‘이달의 인플루언서상’의 진가를 새롭게 느끼고 있다”면서 “다양한 콘텐츠로 다양한 채널을 통해 각 나라의 문화를 교환하고 또한 새로운 산업으로 발전시키고 있는 인플루언서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경이를 표한다”고 말했다.

경향신문

4월 인플루언서상 시상식에서 수상자와 내빈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진콘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달의 인플루언서상’은 우리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며 뉴미디어의 담론을 주도하고 올바른 여론형성에 기여한 인플루언서에 주는 상으로 2020년 9월부터 현재까지 총 26개국, 147팀의 인플루언서들이 수상했다. 2023년 1월 부터는 국회(문체위, 국회사무처, 국회도서관)와 매월 ▲창의적인 콘텐츠로 문화 다양성을 실현하고 ▲새로운 미디어 비즈니스에 도전하고 ▲사회적 가치를 담은 캠페인에 앞장서고 있는 인플루언서들을 발굴하고 그 공로를 치하하고 있다.

강윤중 기자 yaja@kyunghyang.com

▶ 매일 라이브 경향티비, 재밌고 효과빠른 시사 소화제!
▶ 국회의원 선거 결과, 민심 변화를 지도로 확인하세요!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