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1 (토)

EPL 올해의 팀 20명에 손흥민 뽑혔다… 8번째로 높은 평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앙일보

토트넘의 손흥민. EPA=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손흥민(토트넘)이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올해의 팀'(Team of the Season) 명단 20명에 이름을 올렸다.

EPL 사무국은 27일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해 올해의 팀 20명 명단을 발표했다.

이번 시즌 15골, 9도움 활약을 펼치는 손흥민은 토트넘 소속 선수로는 유일하게 후보에 선정됐다.

손흥민은 도움 한 개를 추가하면 2019~2020시즌과2020~2021시즌에 이어 프리미어리그에서 통산 세 번째로 10골-10도움을 달성한다.

손흥민은 프리미어리그와 일렉트로닉아츠(EA) 스포츠의 FC24가 함께 선정하는 올해의 팀 명단에서 평점 94점을 받아 20명 가운데 8번째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리버풀과 아스널에서 5명씩 후보를 배출해 최다를 기록했다.

리버풀에서는 무함마드 살라흐, 버질 판데이크 등이 후보에 포함됐고, 아스널은 부카요 사카, 벤 화이트, 윌리암 살리바, 가브리엘 마갈량이스 등이 20명 명단에 들었다.

또 득점 선두 엘링 홀란(맨체스터 시티) 역시 명단에서 빠지지 않았다.

홀란과 판데이크가 97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고, 케빈 더브라위너(맨체스터시티)와 데클런 라이스(아스널), 로드리(맨체스터 시티)는 96점을 얻었다. 살라흐와 사카가 나란히 95점으로 그 뒤를 이었다. 이밖에 콜 팔머, 크리스토퍼 은쿤쿠(이상 첼시), 필 포덴(맨체스터시티), 올리에 왓킨스(애스턴빌라) 등이 이름을 올렸다.

이해준 기자 lee.hayjune@joongang.co.kr

중앙일보 / '페이스북' 친구추가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