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7 (금)

‘일상에서 만나는 여행’ 부산마린버스·메트로마린 5~9월 운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향신문

부산마린버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부산시와 (재)부산시대중교통시민기금은 5~9월 부산의 개성을 입힌 ‘부산마린버스’와 ‘메트로마린’을 운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 행사는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와 관광객 볼거리 제공을 위해 부산시와 대중교통시민기금이 함께 추진하는 사업으로, 2019년부터 시작했다.

부산마린버스는 시내버스 42번, 54번, 100번, 126번과 마을버스 해운대구 2번, 연제구 3번에 각각 적용돼 총 6대를 운행한다. 메트로마린은 도시철도 1호선과 2호선에서 각 1량씩 총 2량으로 디자인해 시민과 만난다.

이번에 운행하는 부산마린버스와 메트로마린 내·외부에 부산시 소통 캐릭터 ‘부기’와 마린버스 상징 캐릭터 ‘어린왕자’가 부산 주요 관광명소와 조화롭게 연출시켰다. 명소는 광안대교, 부산항대교, 흰여울문화마을 등이다.

경향신문

메트로마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부산시는 6월 한 달간 부산마린버스와 메트로마린을 홍보하기 위한 참여 행사를 마련한다.

부산마린버스와 메트로마린을 발견하거나 탑승한 인증사진 또는 짧은 영상을 찍어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또는 네이버 블로그에 해시태그(#2024마린버스, #부산마린버스, #메트로마린, #부산시대중교통)와 함께 게시하면 8월 31일 추첨을 통해 참여자 100명에게 아이스크림 교환권을 제공한다.

이봉걸 부산시 버스운영과장은 “2019년부터 부산 관광과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를 위해 시작한 캠페인으로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매년 시행하고 있다”며 “부산시민이 마린버스와 메트로마린을 통해 대중교통 이용을 보다 편리하고 친숙하게 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권기정 기자 kwon@kyunghyang.com

▶ 매일 라이브 경향티비, 재밌고 효과빠른 시사 소화제!
▶ 국회의원 선거 결과, 민심 변화를 지도로 확인하세요!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