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평택시, 팽성(청담중) 국민체육센터 건립공사 기공식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정장선 시장, "생존수영 등 학습활동과 생활체육공간 제공 가능하게 됐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와 함께 나무심기 행사 가져



아주경제

[사진=평태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기 평택시는 팽성읍 송화리 820 외 1필지(구 청담중학교 주차장 부지)에 신축 예정인 팽성(청담중) 국민체육센터의 기공식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기공식에는 정장선 평택시장과 국·도·시의원, 평택교육지원청 및 (학)청담학원 관계자, 지역주민 등 150여 명이 함께했다.

팽성(청담중) 국민체육센터는 청담중학교 부지를 활용한 학생과 지역주민이 함께 사용하는 생활SOC 학교 복합화 시설이다.

팽성(청담중) 국민체육센터는 총사업비 185억원으로 연면적 2997㎡, 지하 1층, 지상 2층 규모로 건립된다.1층 실내 수영장, 2층 다목적체육관으로 구성되어 2025년 8월 말 준공 예정이다.

정장선 시장은 “팽성(청담중) 국민체육센터 건립으로 학생들에게는 생존수영 등 학습활동을 지원하고 주민들에게는 생활체육공간 제공이 함께 가능하게 됐다”고 밝혔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와 함께 나무심기 행사 가져

아주경제

[사진=평택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기 평택시와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는 푸른도시 평택을 함께 만들어가고자 지난 29일 서부복지타운에 나무심기 행사를 가졌다.

이날 위러브유 회원 30여 명과 평택시푸른도시사업소 10명, 총 40여 명이 함께 식재한 식물은 에메랄드그린, 수크령, 병꽃나무 등 8종으로 다양한 식물을 땀흘리며 기존 조성지에 어우러지게 식재했다.

위러브유의 이미연은 “서부복지타운이 안중출장소, 서부문예회과 인접해 사람들이 많이 지나다니는 곳으로 오늘 심은 꽃들이 이곳을 지나다니는 시민들에게 작은 행복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뿌듯함을 표했다.

평택시 푸른도시사업소에서는 식재하기 위한 수목 및 초화류, 필요한 장비·물차를 지원하고 식재를 위한 기술지도를 해주었으며 위러브유 회원들과 함께 직접 나무를 심으며 행사에 참여했다.

위러브유와 함께한 이번 나무심기는 시민·기업·단체가 만드는 참여의 숲 사업으로 통복천, 서정리천, 서부복지타운에 숲을 만들고 있으며 2024년은 함박산공원까지 확대해 계속적으로 참여의 숲을 늘려갈 계획이다.

2019년부터 시작한 참여의숲은 삼성전자, 녹색평택 그린트러스트, 한국서부발전 등 기업, 단체들이 참여해 총 33개소를 조성했으며 2024년에도 참여 기부행진이 계속되고 있다.
아주경제=평택=강대웅 기자 dwkang@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