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6 (목)

"B2B 수출 전 과정 밀착 지원"…수출계약 대응지원 참여 기업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00여개사 지원…11월까지 매월 1~10일 접수

뉴스1

중소벤처기업부 세종 청사 (중기부 제공) ⓒ News1 이민주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형준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B2B(기업간거래) 수출을 지원하는 '2024년 온라인수출플랫폼 사업 수출계약 대응지원' 1차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해외 바이어로부터 구매 문의를 받았지만 자체적으로 대응이 어려운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무역 전문가가 구매 문의 유효성 검증부터 거래조건 협상, 수출계약 검토, 계약서 작성 등을 1대 1로 밀착 지원한다.

올해부터는 B2B 수출 플랫폼인 '고비즈코리아'에 입점하지 않은 기업이나 고비즈코리아를 통해 발굴되지 않은 바이어가 보낸 구매 문의의 경우에도 수출계약 체결까지 전 과정의 무역 실무를 지원한다.

단 고비즈코리아에 미입점한 기업이 무역 전문가의 도움을 받기 위해서는 선정 이후 고비즈코리아에 회원가입과 상품 등록을 해야 한다.

중기부는 중소·벤처기업의 구매 문의 대응을 적기에 지원하기 위해 수출계약 대응지원 사업은 11월까지 매월 1일부터 10일 사이에 접수를 진행한다.

이번 1차 사업을 통해 200여개 사를 지원할 예정이며 지원 규모는 매월 달라질 수 있다. 사업 참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고비즈코리아 누리집에서 확인하면 된다.

ju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