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6 (목)

'임영웅 효과' 이 정도일 줄이야…KGC인삼공사, 함박웃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정관장 멤버스 신규 가입 2만명…전년비 72% 늘어
가정의 달 프로모션 구매 건수도 전년비 25% 증가


비즈워치

/그래픽=비즈워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KGC인삼공사가 임영웅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정관장 모델로 임영웅을 발탁한 이후 소비자들의 관심이 급증하고 있어서다. 특히 최근 실시한 가정의 달 프로모션에서 정관장 멤버스 신규 가입자들이 대거 늘어나면서 임영웅 효과를 실감하고 있다.

KGC인삼공사는 정관장 가정의 달 프로모션 시작일인 지난달 24일부터 지난 1일까지 8일간 정관장 멤버스에 신규 가입한 고객이 2만명을 기록했다고 2일 밝혔다. 이는 전년도 가정의달 프로모션 동기 대비 72% 증가한 수치다.

정관장 멤버스 신규 가입자 수가 이처럼 급증한 것은 정관장 모델인 임영웅 브로마이드 및 포토카트 등 프로모션 혜택을 받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비즈워치

/ 사진=KGC인삼공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KGC인삼공사는 지난 달 가수 임영웅을 정관장 신규 모델로 발탁한 바있다. 당시 KGC인삼공사는 "임영웅의 철저한 자기관리와 팬을 대하는 진심 어린 태도가 정관장이 쌓아올린 신뢰의 가치와 부합한다고 판단해 신규 모델로 발탁했다"고 밝혔다.

KGC인삼공사는 임영웅 모델 발탁 이후 그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지난달 24일 임영웅이 출연한 정관장 광고영상이 공개 40시간 만에 200만 뷰를 돌파했다. 이어 이번에 진행한 프로모션에서도 멤버스 신규 가입자 수가 급증하는 등 임영웅 효과가 계속 이어지고 있다.

실제로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정관장 스테디셀러인 ‘홍삼정’뿐만 아니라 ‘천녹’, ‘장수:율’, ‘에브리타임’, ‘홍삼톤’, ‘다보록’ 등이 골고루 인기를 끌면서 8일간 구매건수가 전년도 프로모션 동기 대비 25% 증가했다.

비즈워치

임영웅 정관장 광고영상 / 사진=KGC인삼공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런 여세를 몰아 KGC인삼공사는 전국 정관장 매장에 임영웅 등신대를 설치하는 등 '임영웅 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오는 17일까지 진행하는 프로모션 기간 동안 정관장 구매고객에게 임영웅 스페셜 굿즈를 증정하기로 했다. 또 정관장 공식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채널에서 '임영웅'의 멤버스 전용 영상과 광고 메이킹필름을 이날부터 공개한다. 메이킹필름을 시청하고 퀴즈 참여하면 임영웅의 디지털 굿즈인 휴대폰 배경화면 2종 등을 제공한다.

나태경 KGC인삼공사 마케팅혁신실장은 “임영웅 신드롬은 ‘히어로노믹스’라는 용어를 창출할 만큼 우리 사회 각 분야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면서 “정관장은 임영웅과의 특별한 인연을 바탕으로 뜻 깊은 가정의 달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구매 혜택과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비즈니스워치(www.bizwatch.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