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네이버웹툰 '싸움독학' 애니메이션, 티빙·왓챠·웨이브에서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원작은 글로벌 조회수 20억회 달성한 인기작…학원 액션 장르

[아이뉴스24 정유림 기자] 네이버웹툰은 인기작 '싸움독학'을 원작으로 한 동명의 애니메이션이 네이버 시리즈온과 티빙·왓챠·웨이브 등 국내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OTT)에 공개됐다고 3일 밝혔다.

아이뉴스24

네이버웹툰 '싸움독학'을 원작으로 한 동명의 애니메이션 포스터 [사진=네이버웹툰]



원작은 글로벌 조회수 20억회를 달성한 학원 액션 장르 웹툰이다. 학교 폭력 피해자인 유호빈이 우연한 계기로 일진 저격 방송을 하며 인생 역전의 기회를 맞는 이야기를 그린다. 2019년 11월부터 올해 2월까지 연재되면서 요일별 최상위권을 유지한 인기 작품이다.

국내 더빙판에는 심규혁 성우(유호빈 역), 박성영 성우(우지혁 역), 이새아 성우(가을 역), 윤은서 성우(최보미 역), 신용우 성우(성태훈 역) 등이 참여했다.

애니메이션 '싸움독학'은 앞서 지난 4월 10일부터 일본 후지TV 플러스울트라(+Ultra) 채널, 글로벌 OTT 플랫폼 크런치롤 등에서 선(先) 방영됐다. 네이버웹툰 측은 "애니메이션은 원작의 유려한 그림체를 정밀하게 살렸을 뿐만 아니라 빠른 전개와 연출로 글로벌 팬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고 강조했다.

노승연 네이버웹툰 실장은 "웹툰을 기반으로 한 애니메이션을 국내외에 선보여 한국에서는 불모지로 여겨지는 애니메이션 시장을 확대하고 이를 통해 더 많은 해외 팬이 웹툰을 접할 수 있길 바란다"며 "네이버웹툰의 작품들이 애니메이션을 비롯해 다양한 형태로 독자들을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유림 기자(2yclever@inews24.com)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