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광주광천초병설유치원, ‘웃음 가득, 어린이날 축제 한마당’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이들이 행사 직접 계획하고 참여

더팩트

제102회 어린이날을 맞아 3일 ‘웃음 가득, 어린이날 축제 한마당‘에 참여한 어린이들이 ‘푸드트럭’ 앞에서 간식을 기다리고 있다./ 광주광천초등학교병설유치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 l 광주=기윤희 기자] 광주광천초등학교병설유치원(이하 광천초병설유치원)이 제102회 어린이날을 맞아 3일 ‘웃음 가득, 어린이날 축제 한마당‘을 개최했다.

광천초병설유치원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어린이날을 기념해 아이들에게 따뜻한 사랑과 즐거움을 전달함과 동시에 자신의 끼와 꿈을 마음껏 펼칠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3일 오전 진행된 이번 행사는 유치원 유아, 1학년 학생 및 교직원 등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유치원 실내 놀이실 및 마당에서 다채로운 놀이 활동과 함께 특별한 이벤트로 구성됐다.

참가한 어린이들은 △어린이날 포토존 ’오늘은 내가 주인공‘ △버스킹 공연 ’내 꿈을 펼쳐봐‘ △간식코너 ’푸드트럭이 왔다‘ △비눗방울 놀이 △페이스페인팅(타투 스티커) △바깥놀이 및 모래놀이터 등의 놀이 활동을 유치원 곳곳에서 자유롭게 즐기며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유·초 이음교육의 일환으로 유아들과 1학년 학생들이 함께 어울리는 소통과 통합의 장이 돼 눈길을 끌었다.

광천초병설유치원 박수정 원장은 "미래를 이끌어갈 희망이자 꿈인 우리 아이들이 이번 행사를 직접 계획하고 참여해 더욱 뜻 깊은 행사였다"며, "더불어 우리 아이들이 행복하게 웃을 수 있도록 지원해주신 선생님들께 감사하고,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이 놀 권리를 마음껏 누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