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넥슨 ‘메이플스토리’, 업데이트와 소통 노력에 인기 상승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게임진

‘메이플스토리’ 업데이트 소개 라이브 방송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넥슨의 인기게임 ‘메이플스토리’가 지난 4월 18일 진행된 ‘스우’ 리마스터 업데이트와 21주년 이벤트 ‘빅토리아 컵’에 힘입어 인기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PC방 통계 서비스 ‘더 로그’ 기준 업데이트 직전 주말 PC방 점유일이 1%대에 머물렀던 것이 직후 주말에는 4%로 올라섰고 현재도 유지하고 있다. 새로운 콘텐츠와 이용자 친화적 이벤트, 김창섭 디렉터의 밀착 소통 액션 등이 주요한 모습이다.

김창섭 디렉터는 지난 4월 11일 정식 업데이트에 앞서 약 2시간 가량의 라이브 방송을 통해 테스트 월드에 업데이트되는 콘텐츠 및 이벤트에 대한 내용과 기획의도를 상세하게 소개했다. 1만6000여명이 넘는 시청자가 지켜본 가운데 김창섭 디렉터는 실시간으로 이용자들과 소통하며 ‘메이플스토리’를 즐기는 많은 이용자들에게 보답하는 마음으로 준비한 업데이트임을 강조했다.

이후 지난 18일 적용된 정식 업데이트에 대한 반응은 뜨거웠다. 특히 보스 ‘스우’의 전투, 기믹, 일러스트, 이펙트 등 리마스터 퀄리티에 대한 호평이 줄을 이었고 현물 경품과 각종 인게임 아이템을 선물하는 ‘스우’ 클리어 이벤트도 호응을 얻었다.

‘메이플스토리’의 서비스 21주년을 기념한 대규모 이벤트 ‘빅토리아컵’도 인기였다. 풍성한 아이템과 경험치 보상을 주는 인게임 이벤트는 물론 각종 기프티콘 등 매일 3000개의 일일 선물과 넥슨캐시, 노트북, 스마트폰 등 현물 경품 응모 기회를 제공하는 웹 이벤트 ‘빅기프트샵’까지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김창섭 디렉터의 소통 노력도 이어졌다. 지난달 18일 업데이트 당일 저녁 익스트림 ‘스우’가 정식으로 오픈되자 김창섭 디렉터가 게임 속에 NPC ‘GM마이크’로 나타나 ‘스우’에 도전하는 이용자와 소통하는 이벤트를 펼쳤다. 김창섭 디렉터는 익스트림 ‘스우’에 도전하는 이용자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며 ‘넥슨캐시’를 선물하고 보스 대기 맵에서 추가 경험치 100% 버프 효과를 부여하기도 했다.

4월 25일에는 익스트림 ‘스우’를 1인 파티로 격파한 선착순 100명의 이용자에게 특별한 기념 아이템과 메이플 포인트 선물이 주어지는 이벤트도 열렸다. 커뮤니티에서도 익스트림 ‘스우’ 공략을 위한 팁을 공유하며 이용자간의 소통도 활발했다.

김창섭 디렉터는 “많은 용사님께서 만족하실 수 있도록 풍성한 규모의 콘텐츠와 이벤트를 선보이는 데 노력을 기울였다”며 “예상을 뛰어넘는 뜨거운 호응을 보내주신 만큼 앞으로도 콘텐츠를 통해 꾸준한 즐거움을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