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강원자치도, 방위 산업 미래 성장동력 육성 본격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방벤처센터 유치 제안서 제출
중소·벤처기업 초기 사업화 지원
전담조직 구성 및 네트워크 구축


파이낸셜뉴스

강원특별자치도청 전경.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춘천=김기섭 기자】 접경지역과 맞붙은 강원자치도가 방위 산업을 미래 성장동력으로 육성하기 위한 초석 마련에 나섰다.

4일 강원자치도에 따르면 도는 지난해 강원특별자치도형 첨단 방위산업 육성전략을 발표했으며 유관기관과 협약을 맺은데 이어 방위산업협의회 구성과 관련된 조례를 제정했다.

올해는 국방벤처센터 유치, 국방 중소·벤처기업 초기 사업화 지원, 사업의 효율적 수행을 위한 전담조직 구성과 네트워크 구축 등 구체적인 방향을 정립해 나갈 계획이다.

우선 올해 상반기 중에 국방기술진흥연구소에 국방벤처센터 유치를 희망하는 제안서를 접수할 방침이다.

국방벤처센터는 국방분야 기술개발 지원, 판로개척과 협력 네트워크 구축 등을 담당하는 전문기관으로 현재 강원자치도를 제외한 전국 10곳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협약기업만 637곳에 이른다.

도는 국방벤처센터 유치를 통해 강원도 주력산업과 연계한 국방 분야 잠재 기업을 발굴하고 첨단 방위산업을 선도할 도내 강소기업을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함께 첨단 방위산업 육성을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연구기관과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관련 조직 정비도 서두르고 있다.

이를 위해 강원대 첨단군사과학연구소와 지난해 업무 협약을 진행했으며 최근 강원연구원 내에 전담 연구 인력을 두기로 결정했다.

강원자치도 관계자는 "국방 관련 현안에 즉각적으로 대응하고 체계적이고 전략적으로 정책을 수립할 수 있도록 전담조직 신설을 추진하고 있다"며 "향후 국방 분야의 새로운 영역을 선점하고 도내 국방 관련 중소·벤처 기업을 육성하기 위한 사업을 적극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ees26@fnnews.com 김기섭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