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5 (토)

비오는 날씨, 5월5일 어린이날 행사·축제·가볼만한 곳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박준민 기자]
국제뉴스

102주년 어린이날 표정 \'인천광역시 문학경기장\' (사진=안희영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5월5일 어린이날을 맞아 전국 곳곳에서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먼저 노들섬에서 열리는 '서울서커스페스티벌'은 올해로 7회를 맞이하는 국내 유일의 서커스 축제이다.

국내외 우수한 서커스 공연과 함께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 영화, 전시, 플리마켓 등 다양한 볼거리와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행사내용으로는 국내외 수준 높은 서커스 공연 15여 개 작품 버나놀이, 줄타기부터 공중 서커스, 씨어휠까지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다양한 작품 누구나 직접 참여해볼 수 있는 체험형 서커스 작품이 진행된다.

부대 프로그램으로는 서커스 컨셉의 설치미술, 드로잉 등 작품 전시서커스 소재의 영화 상영서커스 예술 놀이터플리마켓 등이 진행된다.

이어 '2024 제 51회 부산 어린이날 큰잔치'는 부산시와 부산 대표 기업들이 모든 어린이들을 위해 마련한 축제이다.
EBS뮤지컬 <이벤져스>, 인기 유튜버 토크콘서트를 포함한 다양한 무대공연과 파크랜드와 함께하는 어린이 복면가왕, 초록달록 어린이 마켓 팝업놀이터, 친환경만들기ㆍ글로벌 체험 프로그램이 어린이 여러분을 찾아간다.

행사내용으로는 EBS뮤지컬 <이벤져스> 어린이 라이브 콘서트(무료)유튜버 '급식왕'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해적 DJ 키즈 EDM 파티초록달록 동요 버스킹버블 & 벌룬쇼매직 퍼포먼스 등이 있다.

'인천어린이과학관 신나는 어린이날'은 어린이날(5월 5일)을 기념하여 매년 개최하는 축제이다.

이번 신나는 어린이날은 다양한 과학체험 문화행사를 통해 어린이들이 가족과 함께 '재미난 과학 세상'을 즐기며 과학적 탐구심을 키울 수 있도록 기획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가족 협동 프로그램인 '가족챌린지' 다함께 소통하며 다양한 마술공연으로 즐기는 '매직공연' 어린이를 위해 삐에로가 여러가지 모양의 풍선을 선물해주는 '삐에로 풍선아트' 셀프 스튜디오에서 가족과 함께 특별한 추억을 담을 수 있는 '과학관 인생네컷' 인체에 무해한 타투 스티커로 이쁘게 꾸며볼 수 있는 '어린이 타투 스티커' 과학체험부스 8종(시원한 일회용 에어컨 만들기, 나만의 귀여운 그립톡 만들기, 사이클로이드 미끄럼틀 만들기, 버블 사이클, 나만의 아크릴 무드등 만들기, 슛~ 골인, 축구공을 넣어라 등)이 운영된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