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지식에 목마른 자, 모두 모여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채널A 생활 밀착 인문학 토크쇼 ‘인간적으로’ 화제

동아일보

1일 첫 방송된 채널A의 교양 프로그램 ‘인간적으로’ 1화 방송 장면. 채널A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채널A의 신규 교양 프로그램 ‘인간적으로’가 지난 1일 시청자들의 호평을 받으며 첫 방송을 마쳤다. ‘인간적으로’는 누구나 가지고 있는 트렌디한 호기심을 인문학적으로 탐구해 궁금증을 해소시켜주는 생활 밀착 인문학 프로그램. ‘요새 우리는 무엇에 관심을 가지는가?’라는 호기심에서 시작된 ‘인간적으로’는 “인간적으로, 이 정도는 알고 살자!”라는 유익한 메시지를 유쾌하게 담아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 프로그램의 MC는 자연스러운 분위기에서 일상을 나누는 ‘스몰토크’의 강자 신동엽이다. 그는 사람들이 관심 있어 하고 궁금해 하는 이야기들에 한 발짝 먼저 다가가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호기심을 풀어줄 ‘지식 셀럽’으로는 △영화평론가 이동진 △정치학자 김지윤 △뇌과학자 장동선 △소설 쓰는 공학 박사 곽재식이 등장한다. 이들은 심리, 경제, 사회, 인물 등 다양한 주제의 호기심 트렌드를 찾아 4인 4색의 인사이트를 선보일 예정.

또한 매주 새로운 ‘인문학 메이트’를 초대해 그들이 가지고 오는 생활 밀착 호기심도 함께 풀어본다. 지난 1일 첫 방송에는 배우 하지원이 ‘인문학 메이트’로 나섰다. 오는 8일(수)에 방송되는 2회에는 배우 한선화가 ‘인문학 메이트’로 나설 예정이다.

오늘 알아두면 내일 잘난 체 하기 좋은 생활 밀착 인문학 프로그램. 채널A ‘인간적으로’는 매주 수요일 저녁 8시 10분 방송된다.

김재성 기자 kimjs6@donga.com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