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ABL생명, 소비자중심경영(CCM) 선포식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시예저치앙 ABL생명 사장(왼쪽에서 네번째)과 임원들이 소비자중심경영 선포식을 진행하고 있다.(사진=ABL생명)


ABL생명은 지난주 여의도 본사에서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이란 기업이 수행하는 경영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운영하는지를 심사해 인증하는 제도다.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에서 운영한다.

이번 선포식은 시예저치앙 사장을 비롯해 임명기 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 등 관련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기업의 소비자 친화적 경영문화 확산을 통해 대내외 경쟁력을 강화하고 고객 권익 신장, 상품 및 금융 정보에 대한 고객 접근성 증대한다는 목적이다.

ABL생명은 소비자중심경영 추진 TF를 통해 소비자보호 관련 제도 개선 및 프로세스를 수시로 논의하고 소비자중심경영을 내재화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한다는 방침이다.

임명기 ABL생명 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는 “ABL생명은 소비자 가치를 최우선으로 여기며 혁신적인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했다”며 “소비자중심경영을 통해 고객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적극적으로 의견을 반영해 소비자 권익 보호와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진혁 기자 spar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