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2040세대 구매실적 높인 정관장…“임영웅 효과 때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쿠키뉴스

정관장 모델 임영웅. KGC인삼공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정관장이 지난달 24일부터 실시한 가정의 달 프로모션에서 2040세대 고객의 구매실적이 증가한 것에 대해 가수 임영웅을 모델로 발탁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7일 KGC인삼공사에 따르면 지난달 24일부터 지난 2일까지 정관장 가정의 달 프로모션 9일간 정관장 매장을 방문해 구매까지 이어진 2040세대 고객수는 지난해 동기 대비 14% 늘어났다.

정관장 공식 온라인몰인 ‘정몰’에서도 2040 구매고객은 전년 대비 6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5060세대에서도 건강관리·부모님을 위한 선물 목적으로 전년 대비 구매고객이 27% 증가했다는 설명이다.

이번 행사기간에는 홍삼농축액 제품 ‘홍삼정’을 비롯해 프리미엄 녹용 브랜드 ‘천녹’, 시니어 맞춤 브랜드 ‘장수:율’ 등이 실적을 이끈 것으로 나타났다.

정관장은 임영웅 굿즈를 증정하는 프로모션 혜택에 실적을 견인했다고 평가했다. 정관장은 가정의 달 프로모션 혜택으로 정관장 구매고객에게 임영웅 브로마이드와 포토카드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가정의 달 대표 건강선물인 정관장 홍삼과 임영웅 굿즈를 함께 선물할 수 있어, 부모님에게 임영웅의 시그니처 인사말인 ‘건행’(건강하고 행복하세요)의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다는 점도 구매율을 올렸다는 것이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어버이날이 다가올수록 임영웅 팬인 부모님을 위한 자녀들의 선물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면서 “프로모션 8일 만에 멤버스 신규가입자가 2만명을 돌파하고, 임영웅 광고영상은 1000만뷰를 돌파하는 등 임영웅 효과를 확실히 보고 있다”고 말했다.

김건주 기자 gun@kukinew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