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품질 논란' 하이트진로, 필라이트 후레쉬 맥주 일부 리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TV조선

/온라인 커뮤니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하이트진로가 품질 문제가 발생한 '필라이트 후레쉬' 맥주에 대해 사과문을 발표하고, 문제가 된 제품을 리콜하기로 했다.

하이트진로는 7일 "지난 3월13일과 25일 강원공장에서 생산된 일부 필라이트 후레쉬 355㎖ 캔 제품에서 이취 및 혼탁 등이 발생해 소비자 클레임이 접수됐다"며 해당 제품을 회수한다"고 밝혔다.

회수 대상은 지난 3월 13일과 25일, 4월 3일, 17일 강원공장에서 생산한 필라이트 후레쉬 355ml 캔 제품이다.

하이트진로는 "지난달 22일 해당 사안에 대해 알게 됐으며, 확인 즉시 해당 날짜 제품에 대해 출고 정지는 물론 이미 출고된 제품의 회수를 적극 시행했다"고 했다.

앞서 일부 소비자들은 대형마트에서 구매한 하이트진로의 필라이트 후레쉬 제품에서 콧물 같은 점액질이 흘러나왔다며 문제를 제기한 바 있다.

이 부분에 대해 하이트진로 측은 "현재까지는 공정상의 일시적인 문제로, 젖산균이 원인이며 다당류의 탄수화물과 단백질이 결합해 발생한 것으로 인체에는 무해한 것으로 파악됐다"고 설명했다.

윤수영 기자(swim@chosun.com)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뉴스제보 : 이메일(tvchosun@chosun.com), 카카오톡(tv조선제보), 전화(1661-0190)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