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7 (수)

이슈 프로게이머와 e스포츠

부산이스포경기장에 블록체인 기반 신원증명 시스템 도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부산정보산업진흥원·호패, e스포츠 산업 디지털 혁신 협약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연합뉴스) 민영규 기자 = 부산이스포츠경기장에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는 분산 신원증명(DID) 시스템이 도입된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블록체인 기술 스타트업 '호패'와 디지털 혁신 및 블록체인 DID 기술을 활용한 e스포츠 생태계 고도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에 따라 부산이스포츠경기장에서 열리는 e스포츠 대회의 선수 등록과 인증, 대회 기록 등에 DID 기술을 활용한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세계 최초로 e스포츠 분야에 DID 기술을 적용함으로써 대회 신청 절차와 인증에 예산과 시간을 절감할 수 있고, 수기로 진행하던 행정 절차도 간소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과 호패는 앞으로 심판 자격 인증, 관객 간편 입장, 참가비 결제 등 대회 운영관리 기능과 팬 서비스를 위한 부가 기능 영역까지 DID 시스템을 도입할 계획이다.

올해 여름 부산이스포츠경기장에서 개최하는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인 '브레나 베스트 플레이어 대회'와 '제16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KeG)'에 DID 기술을 활용한 선수 인증과 경기 기록 시스템을 시범 운영하고 적용 범위를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youngkyu@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