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0 (월)

KT-IBK기업은행, 중소기업 정보보안 강화 '맞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넷뱅킹 통한 KT AI메일보안 가입 시 요금할인·금리우대

[아이뉴스24 안세준 기자] KT(대표 김영섭)는 IBK기업은행과 '기업 디지털 서비스의 상호 협력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아이뉴스24

명제훈 KT 통신사업본부장(왼쪽)과 임문택 IBK 기업고객그룹장이 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KT]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양사는 KT 지능형위협메일 차단 서비스(이하 AI메일보안)와 IBK기업은행 뱅킹 서비스 및 금융상품을 연계해 최근 급증하는 중소기업 대상 이메일 해킹 피해를 예방하기로 했다.

구체적으로 △KT의 지능형위협메일차단 서비스(이하 AI메일보안 서비스)와 기업은행의 기업 인터넷·스마트뱅킹 연계 △기업은행 기업인터넷뱅킹을 통해 KT AI메일보안 서비스 가입 시 IBK 전용 요금제(월 3만원대, 최대 47% 할인) 제공 △기업은행 금융상품 금리 우대 등에 나설 계획이다.

명제훈 KT 통신사업본부장은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하기 위해 양질의 보안 서비스를 IBK기업은행과 나눌 것"이라며 "양사 협업으로 중소기업의 디지털 보안의식 제고와 업무 생산성 향상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임문택 기업은행 기업고객그룹장은 "이번 MOU를 통해 당행 기업고객에게 안전한 디지털 거래 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중소기업 디지털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적극 발굴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안세준 기자(nocount-jun@inews24.com)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