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9 (수)

HD현대마린솔루션, 코스피 상장…글로벌 해양 솔루션 기업 도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HD현대마린솔루션 유가증권시장 상장기념식. 왼쪽에서 5번째부터)정기선 HD현대 부회장, 정은보 한국거래소 이사장, 이기동 HD현대마린솔루션 대표이사. 한국거래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HD현대의 해양산업 분야 종합 솔루션 기업인 HD현대마린솔루션이 유가증권시장에 입성했다.

HD현대마린솔루션은 8일 한국거래소 서울 사옥에서 유가증권시장 상장기념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 날 기념식은 이기동 HD현대마린솔루션 대표가 대형 북을 치는 '타북 퍼포먼스'로 시작됐다. 이후 상장 계약서 및 기념패 전달식이 진행됐고, 정기선 HD현대 부회장은 이 대표와 함께 주식 거래 시작을 알리는 매매개시벨을 눌렀다.

HD현대마린솔루션의 상장 첫날 시초가는 공모가 8만3400원보다 43.8% 높은 11만9900원에 형성됐다.

HD현대마린솔루션은 지난 2016년 증가하는 선박 애프터마켓(AM)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독립법인으로 출범해 △선박 AM △친환경 선박 개조 △선박 디지털 제어 및 플랫폼 △벙커링 등 선박의 전 생애주기에 걸친 토털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HD현대마린솔루션은 상장을 통해 마련된 자금을 △물류센터 구축 및 고도화 △국내 및 해외 항만 창고 확보 △선박 관리회사 인수 △클라우드 관리 체계 구축 △수리 조선소 네트워크 구축 등에 활용해 글로벌 친환경 선박 개조 시장을 선도한다는 방침이다. 또 디지털 솔루션 기반 플랫폼 기업으로의 전환을 가속화 할 계획이다.

이 대표는 “새로운 도약을 위한 출발선에 서게 돼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HD현대가 지향하는 바다의 무한한 가능성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조성우 기자 good_sw@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