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0 (월)

넷마블 ‘나 혼자만 레벨업 78개국 석권...500만 다운로드 돌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500만 명이 기다린 넷마블 멀티 플랫폼 액션 게임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가 78개국 앱스토어 차트 1위를 기록하고 구글 플레이에서만 5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는 등 어마어마한 론칭 성적을 보여주고 있다.

넷마블은 넷마블네오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를 8일 글로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출시했다. 이 게임은 전 세계에서 누적 조회수 143억 뷰를 기록한 ‘나 혼자만 레벨업’ IP(지식 재산)를 활용한 최초의 게임이다.

게임동아

넷마블 신작 액션 게임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78개국 애플 앱스토어서 인기 1위 달성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개발사인 넷마블네오는 수준 높은 원작 구현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몰입감을 선사하고 다양한 스킬과 무기를 활용한 자신만의 액션 스타일을 구현할 수 있도록 게임을 개발했다.

넷마블은 게임 출시에 앞서 국내를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 사전 등록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이틀 만에 100만 명, 한 달이 채 되기 전에 1,200만 명을 넘어섰다.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서는 사전 등록에 1,500만 명이 넘는 이용자가 몰렸다.

게임 정식출시 및 흥행에 대한 기대감이 한층 높아진 가운데 8일 정오에 정식 출시된 게임은 78개국 애플 앱스토어에 인기 순위 1위에 오르는 등 기록을 쓰고 있다. 특히, 우리나라를 비롯해 미국, 일본, 대만, 프랑스 등 글로벌 주요 지역에서 인기 1위를 달성했다.

이뿐만이 아니다. 구글 플레이에서도 이미 500만 다운로드를 넘어선 것으로 집계되고 있으며, 이용자들도 “원작 팬인데 연출이 인상적이고 한국어 음성으로 만나는 목소리 연기가 좋다.” 등 긍정적인 평가를 내리고 있다.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8일 오후 5점 만점에 4.9점을 기록하고 있다.

게임동아

넷마블 신작 액션 게임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78개국 애플 앱스토어서 인기 1위 달성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게임은 모바일 앱 마켓은 물론 넷마블 런처를 통해 PC 버전으로도 만날 수 있다. 이용자들은 ▲헌터 24종(SSR 11종, SR 13종) ▲그림자 군단(이그리트, 아이언 등 그림자 4종) ▲18 챕터(노말/하드 모드)로 구성된 스토리모드 ▲시련의 전장, 시간의 전장 등으로 구성된 다양한 전투 콘텐츠 ▲게이트 등을 즐길 수 있다.

특히, 화려한 원작의 액션을 손쉽게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원작에 서 만날 수 없었던 게임만의 오리지널 스토리 등도 준비돼 눈길을 끈다. 아울러 원작 웹툰을 단순하게 나열하는 것이 아니라 원작의 장면을 동적으로 구현한 ‘웹툰 이미지 컷씬’과 3D모델링을 통해 웹툰의 배경 및 인물을 구현한 ‘시네마틱 컷씬’ 등이 준비돼 한층 뛰어난 몰입감을 자랑한다.

넷마블은 게임 정식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론칭을 기념해 스킬 룬과 스킬 룬 지원 상자 등을 받을 수 있으며, 원작에서 큰 사랑을 받은 헌터 차해인의 픽업 뽑기도 진행한다.

한편,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는 연내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인 스팀으로도 출시될 예정이다. 관련해 넷마블은 지난 7일부터 위시리스트 등록을 진행 중이다.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